상세정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 저자
- 노희경
- 출판사
- 북로그컴퍼니
- 출판일
- 2010-03-19
- 등록일
- 2012-02-0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짧은 호흡으로 감동의 여운을 남기는 노희경의 단막 대본 모음집
인간의 진정성을 들여다보고 사랑의 가치를 어루만지는, 사람 냄새 나는 작가, 노희경의 단막 대본집 4편을 모아 엮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1996년 MBC 창사 특집극으로 방송되었던 4부작 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비롯해 권태기에 빠진 중년 부부에게 찾아온 애틋한 사랑을 사실감 있게 묘사한 2005년 KBS 특집 드라마 <유행가가 되리>, 동성애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다'라는 대승적 주제로 승화시킨 1999년 KBS 세기말 특집극 <슬픈 유혹>(2부작) 그리고 노희경의 데뷔작인 <세리와 수지>가 실려 있다. 데뷔 이후 연도별로 바뀌는 작가 특유의 문체의 흐름을 만나볼 수 있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죽음을 앞둔 50대 엄마, 평생 모진 시집살이를 시키면서도 한 편으로는 모녀지간의 정을 나누었던 치매를 앓는 시어머니, 인정하기 싫지만 엄마를 보낼 수밖에 없는 가족들의 절절함을 세밀하게 그려내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는 4월 23일부터 7월 18일까지 연극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배우 송옥숙과 정애리가 시한부 삶을 견뎌내는 엄마 역할로 더블 캐스팅되었다.
저자소개
저자 노희경
인간의 진정성을 들여다보고 사랑의 가치를 어루만지는, 사람 냄새 나는 작가, 노희경!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 재학 시절, 시와 소설이 아닌 드라마를 통해 '글쓰기의 자유'를 깨달았다. 1995년 <세리와 수지>로 데뷔했으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과 <거짓말>로 널리 알려졌다. 그 뒤 <내가 사는 이유> <슬픈 유혹> <바보 같은 사랑> <꽃보다 아름다워> <유행가가 되리> <굿바이 솔로> <그들이 사는 세상> 등 선보이는 작품들마다 호평을 받았다. 에세이집 '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를 펴냈으며, 대본집 '그들이 사는 세상'과 '거짓말'로 '읽는 드라마'라는 장르를 개척했다. 노희경의 세 번째 대본집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4편의 단막 드라마를 담고 있다. 그중 1996년 MBC 창사 특집 드라마였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죽음을 앞둔 엄마의 가슴 아픈 가족애를 세밀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연극과 소설 등 다른 장르로도 확대되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명작이다. 또한 권태기에 빠진 중년 부부에게 찾아온 애틋한 사랑을 사실감 있게 묘사해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은 <유행가가 되리>, 동성애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다.'라는 대승적 주제로 승화시킨 세기말 특집극 <슬픈 유혹> 그리고 노희경의 데뷔작인 <세리와 수지>가 실려 있다. 데뷔 이후 연도별로 바뀌는 작가 특유의 문체 스펙트럼을 흥미롭게 들여다볼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예비 작가들에게는 드라마의 기초를 닦는 데, 팬들에게는 노희경 드라마의 흐름을 짚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대본집을 펴내며 | 살아생전에 못다 한 효도를 이제야 한다
용어 정리
일러두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 1996. MBC 창사 특집극. 4부작
유행가가 되리 - 2005. KBS 특집 드라마. 2부작
슬픈 유혹 - 1999. KBS 세기말 특집극. 2부작
세리와 수지 - 1995. MBC 베스트극장 공모전 당선작. 1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