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싱글 레이디스
- 저자
- 레베카 트레이스터
- 출판사
- 북스코프
- 출판일
- 2017-06-15
- 등록일
- 2017-09-0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가 미처 몰랐던 비혼 여성 집단의 파워와 사회 변화의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이 시대의 문제작!
싱글 여성들의 실제 삶과 그들이 일으킨 정치사회적 변화를 면밀히 분석한 『싱글 레이디스』. 어린 시절 우리가 즐겨 읽었던 《빨강머리 앤》, 《제인 에어》, 《작은 아씨들》의 공통점은 개성 있고 재기발랄한 주인공들이 결혼을 하면서 이야기가 끝난다는 것이다. 저자 레베카 트레이스터는 늘 그 점이 못마땅했다는 말로 서문을 연다. 여자들은 시몬 드 보부아르가 말한 것처럼 결혼하거나, 결혼했었거나, 결혼할 예정이거나, 결혼하지 않아서 고통 받는 존재들이어야 할까.
저자는 이 책에서 비혼 여성 자신들도 몰랐을 여성의 파워를 보여줌으로써 달라진 세상에 살고 있음을 확인시켜주며, 비혼 여성의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지면서 기존 사회를 전복할 만큼 큰 힘을 갖게 되었다고 선언한다. 싱글이 얼마나 많은지, 오랜 옛날부터 지금까지 홀로 멋지게 살아가는 여성들이 얼마나 많은지 이야기하며 지금 비혼이든 기혼이든 여성들의 자부심과 희망을 키우고 가슴 뭉클하고 뿌듯하고 흐뭇하게 해 줄 이야기를 들려준다.
책은 모두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 정치, 역사, 도시, 우정, 고독, 일, 차별, 섹스, 결혼, 모성을 다루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주제를 먼저 읽어도 좋다. 이 책을 위해 저자는 100명 이상의 비혼 여성들을 인터뷰 했고, 책 속에 여성들이 비혼으로 사는 갖가지 이유를 담아냈다. 다양한 계층, 인종, 지역, 성적 취향을 지닌 그들이 일과 인간관계, 섹스, 결혼, 모성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갖고 있는지가 분명히 드러난다. 책의 마지막에는 저자가 인터뷰 한 주요 인물들의 근황이 업데이트 되어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레베카 트레이스터
저자 : 레베카 트레이스터
저자 레베카 트레이스터(Rebecca Traister)는《뉴욕》 매거진 기자이며 《엘르》 객원 에디터로 활동했다. 《뉴 리퍼블릭》, 《살롱》 등에 정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페미니스트 시각에서 관찰한 여러 칼럼을 발표했으며 《네이션》, 《뉴욕 옵서버》,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보그》, 《글래머》, 《마리 클레르》에도 기고해 왔고 ‘내셔널 매거진 어워드’ 최종심에 오른 바 있다. 2008년 미국 대선과 선거에 참여한 여성들을 다룬 첫 번째 저서 《다 큰 여자는 울지 않는다Big Girls Don’t Cry》가 2010년 《뉴욕 타임스》에서 주목할 만한 올해의 책으로 꼽혔고, 여권 신장에 기여한 여성 작가에게 수여하는 ‘어네스타 드링커 발라드 도서 상Ernesta Drinker Ballard Book Prize’을 받았다.
레베카 트레이스터는 현재 미국의 페미니스트 가운데 가장 독창적인 목소리를 내는 인물로 평가받는다. 이 책을 쓰기 위해 그녀는 역사적ㆍ사회적으로 방대한 자료를 조사하고 각계각층의 싱글 여성 100명 이상을 인터뷰 했다. 오늘날 29세 이하의 미국 여성 중 20퍼센트만이 기혼으로 1960년대의 60퍼센트와 비교하면 큰 차이를 보인다. 미국 인구 조사국은 이를 ‘드라마 같은 역전’이라 부른다. 트레이스터는 이 독립적인 여성 세대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주목해 이 책을 썼다.
역자 : 노지양
역자 노지양은 연세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라디오 방송작가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나쁜 페미니스트》, 《#걸보스》, 《여자들의 사회》, 《북유럽 스타일 100》, 《무서운 공주들》, 《You’re so French!》, 《마음에게 말걸기》, 《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예술가의 인테리어》, 《세상 모든 행복》, 《스틸 미싱》, 《나는 왜 패션을 사랑하는가》, 《오드리와 티파니에서 아침을》 등 7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목차
인터뷰에 대하여
서문
1 저런 여자를 조심해: 비혼 공화국의 정치사회적 힘
2 노처녀에서 비혼까지: 싱글 여성들의 역사
3 도시의 성별: 도시 생활과 여성의 자립
4 루시퍼 성냥처럼 위험한 것: 여자들의 우정
5 나의 고독, 나 자신: 혼자 있는 시간
6 가진 여성들: 일, 돈, 독립성
7 가난한 여성들: 성차별과 인종 차별 그리고 빈곤
8 섹스와 싱글 걸스: 처녀성 대 난잡함을 넘어
9 사랑과 결혼: 싱글 시대의 선택
10 아이는? 언제쯤?: 홀로 엄마 되기
결론
부록
그들은 지금 어디?
참고문헌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