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치열했던 천재 피아니스트 글렌 굴드의 그래픽 평전!
‘가장 중요한 클래식 음반’, ‘죽기 전에 꼭 들어야 할 클래식 명반’ 등으로 꼽히며 사랑받는 글렌 굴드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이 책은「골드베르크 변주곡」연주곡의 발매 60주년을 기념하여 출간한 것으로 학창 시절부터 굴드를 열렬히 사랑한 만화가 상드린 르벨이 굴드의 전기, 다큐멘터리, 인터뷰 등의 기록을 바탕으로 10여 년 동안 작업한 끝에 완성한 작품이다.
글을 배우기도 전에 악보를 읽고, 10세의 나이로 캐나다 왕립음악원에 입학한 타고난 천재 글렌 굴드. 그는 천재인 동시에 낮은 의자에 앉아 코가 건반에 닿을 듯 구부린 채 피아노를 치는가 하면, 연주 도중에 발을 굴려 청중을 놀라게 하는 기이한 행동, 강박증과 결벽증 등이 있어 청중을 두려워한 연주가였다. 이 책은 이러한 전설적 피아니스트 글렌 굴드의 기이하고도 고독한 삶뿐만 아니라 그의 내면과 예술 세계까지도 아름답게 묘사한 그래픽 평전이다.
저자소개
저자 : 상드린 르벨
저자 상드린 르벨(Sandrine Revel)은 평단에서 꾸준히 반향을 일으킨 프랑스의 만화가. 아이들의 수호천사가 된 악마를 그린 대표작 『이상한 수호천사(Un Dr?le d’Ange Gardien)』로 각종 도서상을 수상했다. 후속작 『뉴욕의 동물원(Un Zoo ? New York)』은 2001년 앙굴렘국제만화축제에서 알프?아트어린이상을 받았다. 1996년에 만화계에 입문한 이후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넘나들며 20여 권의 작품을 발표했다. 시나리오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컬러리스트로도 왕성하게 활동한다. 『글렌 굴드』는 르벨이 10여 년 동안 준비한 끝에 완성된 작품이다.
역자 : 맹슬기
역자 맹슬기는 좋은 만화책을 소개하려는 번역가들이 모인 ‘해바라기 프로젝트’에서 『신신』, 『68년 5월 혁명』, 『굿모닝 예루살렘』, 『체르노빌의 봄』, 『어느 아나키스트의 고백』, 『알퐁스의 사랑 여행』, 『만화로 보는 기후변화의 거의 모든 것』 등을 번역했다. 지금은 프랑스 베르사유에 있는 보자르 시립미술학교에서 예술제본을 공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