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시간 여행과 과거 조작, 라이프 해킹 등의 익숙한 모티브를 가졌지만, 인간적 관점과 따뜻함을 주는 특별한 SF.
밈스 씨는 온화한 분위기의 중년 부인이고 차를 즐겨 마신다. 그녀의 직업은 과거와 미래를 오가면서, 위기에 빠진 사회에 파견되어, 인간적 관계와 공동체 의식을 복원하는 작업이다. 즉 사람들의 운명을 조정하는 것이 그녀의 업무이다.
이번에, 그녀가 파견된 시간대는 20세기 중반, 사람들은 암울한 미래 전망 때문에, 아기를 낳고 싶어하지 않고, 아이들은 책 대신 TV에 흠뻑 빠져서, 폭력적 놀이만을 즐기는 시대이다.
시간의 큰 축을 매만질 수는 없지만, 사람들의 일상에 개입해서 미래를 바꾸는 시간 여행자의 이야기.
저자소개
저자 : 데이비드 C. 나이트
데이비드 카펜터 나이트 (1925 - 1984, David Carpenter Knight)는 미국의 SF 및 청소년 소설 작가이다. 미국 뉴욕 출신으로 작가 및 SF 잡지 등의 편집자 등의 직업을 가졌다. SF의 역할에 대해서 그는, "많은 SF 작품들이 인간적인 측면을 소홀히 하고" 있으며, SF는 "즐거운 이야기와 인간에 대한 관심을 동시에 포함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 말하기도 했다.
본 소설은 SF 황금기에서 드물게 여성 - 특히 중년의 온화한 여성 - 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으로, SF 속 페미니즘의 예시로 자주 거론된다.
나이트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초능력 판독기 The ESP Reader", "크리스토퍼 콜롬버스", "제 19번 프랭크의 사랑 The Love of Frank Nineteen" 등이 있다.
역자 : TR 클럽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