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SF 적 상상력을 통해서, 미스터리 베스트셀러 작가가 풀어낸 반전의 이야기.
자신의 몸을 완벽하게 배경에서 일치시킬 수 있다면? 카멜레온처럼 보이지 않게 존재할 수 있다면? 당신이 그런 사람을 만난다면? 무엇을 같이 할 것인가?
주인공은 망해가는 공연 사업의 미래를 걱정하고 있는 중, 한 젊은 남자의 방문을 받는다. 사실 주인공은 그 남자가 인사를 하기 전까지 그가 방안에 있다는 사실조차 알 수 없었다. 그는 배경과 자신을 완전히 일치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남자와 쇼 비즈니스 전문가가 만나서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7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선정작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윌리엄 P. 맥기번
윌리엄 피터 맥기번 (William Peter McGivern, 1918 - 1982)는 미국의 소설가이자 극작가이다. 주로 미스터리와 SF, 범죄 소설 등의 분야에서 작품을 발표했다.
시카고에서 태어난 맥기번은 어린 시절 가족을 따라서 알라바마로 이주했고, 2차 세계 대전에서 육군에 복무한 후, 영국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으로 다시 돌아온 그는 신문 기자로 일하면서 경찰서를 출입했고, 그런 경력을 기반으로 범죄 소설과 미스터리 분야의 작품을 발표했다.
1947년, 어드벤처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모린 델리 (Mareen Daly)와 결혼한 후, 공동 창작 활동을 하면서, 아프리카, 스페인, 아일랜드 등을 여행하기도 했다. 그러한 공동 창작의 결과로 나온 작품이 "몸바사에서 내 이름을 불러라 Mention My Name in Mombasa: the Unscheduled Adventures of an American Family Abroad" (1959) 이라는 어드벤처 소설을 발간하기도 했다.
그의 작품 다수는 영화에 차용되거나, 원래 영화 시나리오로 집필되었다. 대표적으로 "가망 없는 내일 Odds Against Tomorrow" (1959), "뜨거운 열기 The Big Heat" (1953) 등이 있다. 이중 "뜨거운 열기"는 에드가 앨런 포우 미스터리상에서 최우수 영화상을 받았고, 원작 소설가인 맥기번에게도 특별상이 주어졌다. 1940년대에서 50년대에 걸치면서, 맥기번은 100여편이 넘는 단편 장편 소설과 시나리오 등을 발표했다.
극작가로서 명성을 쌓은 맥기번은 본격적인 할리우드 활동을 위해서, 1960년대 LA로 이주하고, 다수의 TV 드라마와 영화의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했다. "벤 케이시 Ben Casey", "아담 12 Adam-12", "코작 Kojak" 등이 그가 참여한 작품이다.
1982년, 그는 LA 근처의 자택에서 죽음을 맞이했다. 그는 사망 직전 몇 년간 암으로 인한 투병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마지막 미스터리 소설 "정상 회담 Summit"이 죽기 직전 발간되기도 했다. 죽기 전 그의 마지막 직책은, 전미 미스터리 작가 협회장이었다.
역자 : TR 클럽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