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 책은 기독교 신앙인으로서의 영적 여정을 보여 주고 있다.
존 번연은 그를 막다른 골목으로 몰고 가신 후, 긍휼하신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셨는가에 대한 자신의 개인적인 위기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다.
번연은 회심에서부터 많은 시련과 시험을 통해 주님의 은혜가 어떻게 그에게 나타나서 온 자아를 복종시키며, 자신의 모든 필요를 위해 전적으로 그리스도를 의지하게 하는 것을 배웠는지 밝히고 있다.
하나님께서 번연에게 그의 무한하신 자비를 어떻게 베풀어 주셨는지 에 대한 정직한 고백이다.
이 이야기는 번연 자신이 어떻게 개종하게 되었는지를 구체적으로 말해 준다. 존 번연은 죄의 동반자였고, 또 죄 때문에 괴로워했다. 그는 자신의 힘으로 유혹과 죄악과 싸우다가 실의에 빠져서 하나님의 자비를 찾으려는 희망을 포기했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는 마침내 그를 너무나 잔인하게 괴롭혔던 죄의식과 공포로부터 구원하셨다.
저자소개
저자 : 존 번연
존 번연은 1628년 11월 28일 영국 중부 베드포드의 엘스토우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존 번연의 아버지 토마스 번연은 땜장이(tinker)였다. 초라한 가게에서 마을의 구멍 난 냄비나 솥을 모아서 때워주는 일이었다. 땜장이의 아들로 태어난 존은 집에서 2Km 정도 떨어진 베드포드문법학교에서 읽기와 쓰기를 배웠고, 그곳에서 받은 교육이 유일한 학교 교육이었다. 정기 교육을 받지 못한 존은 아버지 밑에서 땜장이 일을 배워야 했고 젊은 시절을 땜장이로 살았다. 존 번연은 결혼하고 나서 회심하고 청교도 신앙인이 되었고, 지역 주민들에게 설교하다가 국가의 허락 없이 설교했다는 죄목으로 체포되어 베드포드 감옥에서 12년을 복역했다.1688년 60세의 나이로 영면했다.존 번연은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 불후의 명작 『천로역정』(Pilgrim’s Progress)을 비롯하여 60여 편의 주옥같은 저술을 남겼다.저서 중 대표작으로는, 1678년 『천로역정』(The Pilgrim’s Progress),1666년 『죄인의 괴수에게 넘치는 은혜』(Grace Abounding to the Chief of Sinner),1680년 『악인의 삶과 죽음』(The Life and Death of Mr. Bad- man),1682년 『거룩한 전쟁』(The Holy War) 1682년 『열매 맺지 않는 무화과나무』(The Bareen Fig Tree),1686년 『어린이를 위한 책』(A Book for Boys and Girls),1661년 『유익한 명상』(Profitable Meditations),1663년 『기도론』(A Discourse Touching),1663년 『그리스도인의 행동』(Christian Behaviour),1665년 『에발 산과 그리심 산』(Ebal and Gerizim),1665년 『죽은 자의 부활』(Resurrection of the Dead),1665년 『옥중 명상』(Prison Meditations),등이 있다.
역자 : 심정현
역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감리교신학대학원에서 신약학을 전공했다. 현재 자유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림 : 오영준
삽화를 그린 오영준은 울산애니원고를 졸업하고 경기대학교 애니메이션영상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크리스천 애니메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추천사
1. 진노의 자식
2. 우매자의 수고는 곤할 뿐
3. 나는 거듭났는가?
4. 가장 부요한 자: 그리스도께 회심한 자
5. 내 사랑, 너는 어여쁘고 어여쁘다
6. 영혼에 내리는 말씀의 단비
7. 네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8. 내가 너를 버리지 아니하리라
9. 악에서 구하옵소서
10. 별과 같이 빛나리라
11. 나의 달려갈 길
마치는 글
에필로그
역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