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후 네 시의 루브르
미리보기

오후 네 시의 루브르

저자
박제 저
출판사
이숲
출판일
2012-05-04
등록일
2012-12-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프랑스 왕가의 궁전이었다가 1793년부터 예술품을 소장하게 된 루브르. 이 곳은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박물관이다. 이 곳을 찾는 전세계의 방문객 수는 하루에 1만 5천명, 한 해에 850만명을 육박한다. 일정에 쫓겨 이들의 대부분은 한두시간의 관람으로 유명한 작품을 훑어보는 것에 만족하지만 하나같이 강렬한 인상을 받고 돌아간다.

오래된 페르시아 양탄자의 매캐한 냄새가 동방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슬람 전시실, 그리스 신화의 세계를 재현한 아르카이크 조각상들이 모여 있는 그리스 전시관, 어디선가 의식이 진행될 것 같은 이집트 콥트 전시실 등등 모나리자 같은 유명한 작품 앞만 스쳐지나가는 관람객의 발길에서 멀리 떨어진 숨겨진 보물 같은 곳은 일반 여행객들이 접하기 쉽지 않다.

30년 가까운 세월을 프랑스에 거주하면서 저술과 작품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저자는 루브르에 소장된 작품 중 70여점을 골라 통시적으로 살펴본다. 각 작품이 가진 특징과 이에 나타난 화가의 성향을 화가 개개인의 전기적 사실들을 곁들여 해설한다. 또한 제시되는 작품과 연관된 작품들을 함께 보여주어 주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단순한 미술작품 설명서에서 그치지 않은 저자의 그림읽기는 서양미술의 역사는 물론 인류가 가진 위대한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