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인상파, 파리를 그리다
미리보기

인상파, 파리를 그리다

저자
이택광 저
출판사
아트북스
출판일
2012-07-13
등록일
2012-12-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가보고 싶은 파리, 보고 싶은 화가들의 그림만 모아 놓았다
인문학자 이택광과 함께 읽는 파리의 인상파 화가들!


유럽 문화의 중심지이며 예술 작품들을 찾아볼 수 있는 대표 명소인 파리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예술을 사랑하며 문화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공간이 되어 주었던 파리. 인상파는 이러한 파리의 변화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들을 칭하는 말이다. 지금 파리의 모습은 19세기 후반 오스망 남작의 지휘 아래에서 추진된 도시계획으로 완성 되었는데 이 때 인상파 화가들은 이 변화의 순간순간을 마치 스냅사진처럼 생생하게 그림으로 담아냈다.

『인상파, 파리를 그리다』는 바로 이 도시 파리와, 파리를 그린 인상파 화가들 그리고 그 시절을 살았던 당시 사람들에 관한 책이다. 책 제목 속의 ‘파리’ 는 도시로서의 파리를 지칭하는 것인 동시에, 19세기 근대화를 일컫는 대명사이며, 당시를 살았던 파리지앵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모네, 르누아르, 드가 등 전도유망했던 젊은 화가들이 자진해서 힘든 아방가르드 길을 걷는 이유에 대한 지은이의 궁금증에서 출발한 이 책은, 이 의문을 해명해 보이기 위해 인상파 화가 개개인의 인생역정과 당시 사회 분위기를 이야기하고 있다.

보불전쟁과 파리코뮌이 인상파 화가들에게 준 영향부터, 근대화를 주도했던 오스망 남작이 어떻게 19세기 파리를 변화시켰고, 인상파는 그 변화의 물결을 어떻게 그림으로 표현하였는지를 알아본다. 또 당시 파리지앵들은 이를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등에 대해 정치·문화·사회적 입장에서 다양한 각도로 설명하고 있다. 또 화가 개인의 집안 내력과 성격, 화가들 사이에서는 어떠한 존재였는지를 소개할 때는 그들이 한 사람으로 어떻게 살아왔는지도 짐작할 수 있다. 그들이 파리를 그렸기에 파리가 존재하고 당시에 파리가 존재했기에 지금 그들의 미술이 존재하고 있다. 이택광의 이야기를 들으며 잠시 파리의 예술가들을 만나보고 오는 것은 어떨까.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