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신드롬을 읽다
미리보기

신드롬을 읽다

저자
배우리 저
출판사
미래를소유한사람들
출판일
2012-11-02
등록일
2012-12-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상의 모든 신드롬과 증후군은 사회의 일면을 투영해내고
이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바로미터!


‘신드롬’은 원래 의학적 용어로 쓰이던 것이지만 요즘에는 신문이나 방송 등에서 ‘**신드롬’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면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말이 되었다. ‘**앓이 신드롬’처럼 수많은 신드롬 가운데 일부는 단순히 화제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신드롬이라는 말을 붙이기도 한다. 하지만 신드롬의 종류가 이만큼이나 많아졌다는 것은 사회가 다양하게 변하고 있고, 그만큼 특기할 만한 현상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다.

이것은 역으로 신드롬을 알게 되면 세상의 속모습, 변화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된다는 말이기도 하다. 최근 들어 사회현상에서 유래한 신드롬들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을 보면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벨소리를 자신의 휴대폰 벨소리인양 착각하거나 휴대폰 진동 모드에서 전화가 걸려오지 않았는데도 계속 진동을 느끼는 상태의 ‘벨소리 증후군’은 현대인의 과도한 휴대폰 사용에서 비롯된 것이고, 자식들이 독립한 이후에 중년주부들이 느끼는 허전함을 나타내는 ‘빈 둥지 증후군’은 핵가족화되면서 심화되고 있는 증후군이다.

이 책을 통해 이렇듯 수많은 신드롬들이 의외로 우리 주변에 만연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빠르게 변화하는 우리의 ‘사회 속, 그리고 일상 속의 수많은 일면’들이 여러 가지 신드롬이나 증후군이라는 말로 ‘설명’되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신드롬을 읽다], 바로 ‘신드롬’을 통한 ‘세상 읽기’라고 자부하는 이유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 속에 만연해있는 신드롬이나 증후군에 대한 탐구를 통해 우리 사회의 단면을 찾아내고 그 속에서 의미를 발견하여 지금, 현재의 우리 사회를 반추해보고자 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