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쉽고 재미있는 혈액형 심리학
미리보기

쉽고 재미있는 혈액형 심리학

저자
김문성 저
출판사
스마트북
출판일
2012-10-30
등록일
2013-02-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피는 속일 수 없다, 혈액형으로 사람을 읽어라
혈액형으로 알 수 있는 성격, 인간관계, 적성, 사랑


혈액형을 알면 사람이 보인다. 이 책은 혈액형으로 사람의 성격과 인간관계, 그리고 적성과 사랑까지를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모든 혈액형은 각각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는 점, 미움을 사는 점을 가지고 있게 마련이다. 그것을 이해하여 호감을 사는 점은 강조하고 미움을 사는 점은 드러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은 인간관계를 만드는 단순하고 명쾌한 원칙이며, 이 점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은 환경에 의한 여러 가지 자극에 대하여 반응하고 행동한다. 거기에는 의식적인 경우도 있지만, 무의식적인 경우도 있다. 이 무의식이 표출되는 반응이나 행동은 개인에 따라 각기 다르지만, 일정한 법칙이 있다면 상대방의 속마음을 읽을 수 있다. 세상의 모든 게임은 심리전이다. 이 심리전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그것은 바로 상대의 속마음을 읽는 능력을 익혀 두는 방법밖에 없다.

인간 내면의 다양한 심리를 파악하고 나면, 겁먹고 있었던 상사도 보통의 인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장소와 분위기를 바꾸는 방법, 상대의 이야기에 맞추는 동조법, 상대와 반대되는 의견을 제시하는 방법, 우월감을 갖게 하는 방법 등을 통해 상대방의 허점을 이용한 대응책으로 대인관계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혈액형을 통하여 데이트 상대에 대한 속마음을 분석해서 그 심리적인 면이 어떻게 나타나고 움직이는지 연애 테크닉도 자세히 풀어놓았다. 혈액형으로도 사랑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랑은 종종 눈에 비친 모습에서 느껴지는 필링feeling으로부터 출발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혈액형이 갖고 있는 부드러움의 특색을 발전시킴으로써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커버하려는 연구가 사랑을 연출하는 작전의 기본이다.

물론 혈액형이 심리학과 어떻게 관계가 있느냐는 논란도 있지만, 혈액형 분류 자체가 과학이고 성격이나 적성이 다양하게 연구되어 왔기 때문에 이 책이 의도한 바대로 읽는다면 상대의 마음을 파악하고 관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래서 ‘혈액형으로 상대의 마음을 읽는다’는 장에서는 A형은 직감적이라든지, O형은 자신감이 강하고 자신의 기질이나 성격이 문제되거나 화제가 되는 것을 극히 싫어하는 경향이 있는 등 각 혈액형의 특성과 장단점, 그 접근 방법을 제시해 놓았다. 또 ‘혈액형으로 직업을 읽는다’에는 적성에 의해 선택할 수 있는 일이나 직업의 범위는 좁지만, 알맞은 적성을 제대로 적용시켜 직업을 선택하면 성공률이 매우 높다는 사실을 밝혀 놓았다.

따라서 이 책은 직장 내에서 이뤄지는 대인관계인 상사, 동료, 더 나아가 기업 심리 그리고 비즈니스 상대의 심리 등 공적인 관계에서부터 데이트 상대 등 사적인 관계까지 구체적 실례를 조목조목 들어 정리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는 대인관계의 달인이 되는 지름길의 역할을 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