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여생, 너와 나의 이야기
- 저자
- 슛뚜,히조 저
- 출판사
- 딥앤와이드
- 출판일
- 2021-01-27
- 등록일
- 2021-04-2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64만 유튜버 ‘슛뚜’ 그리고 7만 유튜버 ‘히조’가 남긴여자로 살아가는 인생에 대해서'하고 싶은 걸 다 하고 살자' 주의 슛뚜와 '내 인생은 나의 것' 히조가 만났다. 슛뚜와 히조는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프리랜서이다. 결코 평탄하지 않은 20대를 보낸 두 여자는 어느 날 술을 마시며 이런 얘기를 했다."우리 이야기를 책으로 써보는 건 어때?"생각해보면 힘들었던 시절의 슛뚜와 히조는 그들과 비슷한 누군가가 간절히 필요했던 것 같다. 내 상황에 공감해줄 수 있고, 나만 이렇게 힘든 게 아니라고 말해줄 그 누군가가. 그때의 우리처럼, 지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그 '누군가'가 되어줄 수 있기를 희망하며 『여생女生』을 펴냈다.여생은 서른을 앞두고 '슛뚜와 히조의 지난 20대의 고민들을 가감없이 책으로 묶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된 책이다. 지나면 별거 아니라고들 말하지만 그때의 우리에겐 참 커다랗게만 느껴졌던 고민들이다.『여생女生』은 작가가 과거의 나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이기도 하다. 서툴었고, 설렜고, 두려웠던 지난 20대의 나날을 솔직하게 적어냈다. 이 책은 그 고민의 해결방법을 제안하거나 삶의 방향을 제시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살아온 사람이 둘 있다고, 이렇게도 살아갈 수 있다고 말하고 다. 작가 둘이 울고 웃으며 보내온 지난 모든 시간이 당신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저자소개
프리랜서 크리에이터. 하고 싶은 건 다 하고 살자 주의. 해도 후회하고 안 해도 후회할 거라면 이왕이면 하고 후회하는 삶을. 여행과 사진, 글쓰기를 좋아해서 그것들을 모두 더한 삶을 사는 중이다.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브이로거로 구독자 64만의 일상 브이로그 채널 ‘슛뚜(sueddu)’를 운영 중이다. 있는 그대로 찍는 것보다 매 순간 순간을 아름답게, 영화 같은 일상처럼 찍는 것이 모토이다. 2018년 3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독학으로 영상을 배웠다. 0에서부터 직접 부딪혀가며 터득한 노하우를 각종 강연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2018년 3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고, 2019년 5월 제주도 관광공사 주최 유튜버 대상 강연과 2019년 6월 서울 국제 사진 영상전 니콘 부스 강연을 했으며 2019년 6월부터 현재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에서 영상 강의 중이다. 2019년 7월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연구원 대상 강연과 2019년 11월 AK PLAZA 문화센터 강연을 하였고 2019년 12월 캐논 세미나 강사로 초청되었다.
목차
우리가 서로를 뭐라고 부를 수 있을까술 한 잔의 치기 나 자퇴할래 이렇게나 달랐던 우리가 끝없는 알바의 굴레 유구한 알바의 역사 술 고삐가 풀린 유럽여행 가족 녹차 라테에 샷 추가 베베 술 두 잔의 그림자 우울을 인정하기까지 나를 혹사시키지 않기 여행자의 기억 내가 생각하는 미니멀라이프 내가 시를 읽는 이유 모든 술은 각자의 잔이 따로 있지 술 세 잔의 사색 돈 독서의 흔적 혼자가 되는 시간 방랑벽 소공녀 신피질의 재앙 자기만의 방 술 네 잔의 염원 뭐든지 처음이 어렵지 정해진 길을 따라가지 않는다는 것 어둠이 당신을 덮치는 밤이면 한국에서 페미니스트로 살아가기 비혼에 대하여 비혼메이트 N 뒤에 숨은 26만의 가해자 남자들의 오류 술 다섯 잔의 동화 꿈 도마 위에 올라간 사람들 충동의 충동의 충동의 끝 집의 의미 영혼의 단짝이 되기까지 영혼의 단짝에게 2주간의 합숙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