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
- 저자
- 야나이 다다시 저/박선영 역
- 출판사
- 다산북스
- 출판일
- 2025-06-05
- 등록일
- 2026-01-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성장하고 싶은 회사에 필요한 건안정감이 아니라 정상적인 위기감이다!일본의 잃어버린 30년을 딛고 10년마다 매출 수익을 3배로 성장시킨30조 기업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의 경영 인사이트“내가 사장으로 돌아온 이유는 간단하다. 회사를 맡은 경영진이 현재의 수준에 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기업은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도전을 멈춘 기업의 미래는 오직 죽음뿐이다. 그래서 나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과거의 성공 방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그러니 우리는 다시 배워야 하고, 다시 실패해야 하며, 다시 도전해야 한다. 내일의 성공은 어제의 영광이 아닌 오늘의 도전에 달려 있다. 그러니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전 세계적 불황과 최악의 일본 경제 침체기 속에서 ‘유니클로’는 어떻게 연 매출 30조 기업으로 ‘나 홀로 승승장구’할 수 있었을까? 유니클로의 창업자이자 패스트 리테일링을 이끌어 온 야나이 다다시는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라는 말로 그 답을 대신한다. ‘불황의 승부사’라는 별명답게 그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최고의 목표를 설정하고, 업계를 뒤흔들 만한 성공에도 그 자리에 안주하지 않으며 과감한 도전을 이어갔다. 그 결과 유니클로는 전 세계 2,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자라 및 H&M과 함께 세계 최대 의류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지금껏 유니클로의 성공을 다룬 책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지만, 이 책들은 바깥에서 바라본 유니클로의 현상을 정리해 놓은 것에 불과하다. 외부인은 절대 알 수 없는 유니클로의 생생한 성공과 실패, 그리고 그 속에 숨겨진 경영자의 깊은 고뇌와 굳은 결단을 담은 책은 CEO인 야나이 다다시가 직접 집필한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가 유일하다. 이 책에서 야나이 다다시는 모두가 내일을 기대하지 않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경영인이 어떤 희망을 품고 어떤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불황에 정면으로 맞서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된 유니클로의 이야기는 위기를 타개하고 최고의 브랜드가 되길 꿈꾸는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맨에게 값진 본보기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패스트 리테일링의 창업자. 2014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CEO’ 중 한 사람으로 뽑혔으며, 2017년에는 《포브스》 100주년 기념호에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100대 기업가’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타임스》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었고, 현재까지 일본 최고의 부자로 소개되고 있다.
1949년 야마구치현에서 태어나 와세다대학 정치경제학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23살의 나이로 아버지가 경영하던 지방 양복점 오고리 상사에 입사했다. 경영에 뜻을 품은 그는 1984년 히로시마 시내에 캐주얼 의류 소매점 ‘유니클로 1호점’를 열었고, 이후 일본 최대 규모의 캐주얼 의류 체인인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발전시켰다. 2005년에 패스트 리테일링을 지주회사로 이행하고 산하에 유니클로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를 거느린 의류제조소매업 그룹으로 성장시켰다. 패스트 리테일링은 2024년 3조 1038억 엔의 매출을 달성하며 세계 3위 의류 소매기업이 되었다. 그룹 전체로는 전 세계에 약 3600개의 매장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유니클로는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에 약 2500개 매장을 운영하며 패스트 리테일링의 이념인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꿔 나간다’를 실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1승 9패』, 『야나이 다다시의 희망을 갖자(柳井正 の希望を持とう)』, 『경영자가 되기 위한 노트(??者になるためのノ?ト)』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1장 안정지향이라는 병젊은 경영인에게 기대를 걸다3년 만에 다시 사장이 되다매출이 떨어져도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안전성장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다핸드폰보다 매력적인 옷대처해야 할 과제일단 도전하고 실패하면 바꾼다매출과 이익 하락에 오히려 안심하다매출이 떨어져도 수익은 올릴 수 있다단품 대량생산의 시대는 끝났다? 위기감과 불안은 다르다중국의 두 리더가 보여준 실패와 성공 해외 진출의 3단계지나친 혁신은 실패한다후리스의 다음은 캐시미어다어설픈 성공은 때로는 실패가 된다남을 돕기 위한 투자는 잘 풀리기 어렵다유니클로는 저가 정책을 그만두겠습니다R&D센터가 개발한 스키니진최악이었던 2005년 중간 결산반드시 필요한 신발 사업유럽의 성장기업을 찾아라2004년 신년메일-자기혁신2장 제2의 창업과 악전고투왜 다시 사장이 되려고 했는가경영자를 키우기는 어렵다샐러리맨 사회의 폐해몸집만 큰 어른 아이들전쟁을 모르는 세대의 위험일은 스스로 찾아서 하는 것이다상사의 업무는 명령하는 것뿐인가조직이 비대해지면 관료제를 낳는다성공의 복습은 의미가 없다일본 기업의 최대 약점은 경영자여성복 라인을 강화하라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MD 부문의 개선기업이 가격을 내릴 때SPA의 강점은 금맥 발견우리 회사의 형편만 생각할 수는 없다제2의 창업전 직원이 힘을 모아야 글로벌화를 이룬다관리만 하는 사장은 변화를 이끌 수 없다필요불가결한 사외이사외국계 기업으로 보이는 착각사회를 바꾸는 기업어떤 회사라도 부정은 일어날 수 있다장애인 고용에 힘쓰다올리브나무를 심는 기업주 4일의 야근 없는 날관리직 절반이 여성이 되는 날2005년 신년 메일-즉단, 즉결, 즉행3장 성공은 버려라유니클로의 세 개의 엔진후리스는 콜럼버스의 달걀이었다 히트텍은 어떻게 대박이 났을까 아우터가 된 브라탑의류업계의 이단아벽을 무너뜨리면 세상은 무한대로 넓어진다 3세대 SPA의 등장정보와 메시지를 담아라이론만으로는 팔리는 상품을 만들 수 없다감각과 논리 사이의 줄타기숫자 이상의 것을 느껴라누구나 찾기 편한 곳에 유니클로가 있다유니클로 매장의 대형화백화점과 SPA의 대결매장에서 고객을 설득해야 한다전단지는 고객에게 보내는 러브레터유니클로의 상징이 될 매장도심 매장이 어려운 이유잘나가는 매장의 점장일수록 착각한다대형 매장은 판매 효율이 떨어진다상식을 우선의 심하라유니클로의 보물산2007년 신년 메일-돈을 벌자2008년 신년 메일- No Challenge No Future4장 세계를 상대로 싸우기 위해롯데와 손잡고 한국 시장 진출성장이 기대되는 아시아 시장뉴욕에서 매장의 본질을 이해하다선입견이 장사를 방해한다저가 캐주얼 브랜드 GU왜 990엔짜리 청바지였는가새로운 심벌마크에 담은 의미M&A의 목적과 의의바니스는 사지 못해서 행운이었다세계를 향한 쇼케이스프랑스에서 가능성을 확인하다유니클로는 나 홀로 승승장구가 아니다진정한 의미의 여성 시대그룹의 기업 이념 FRWAY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꿔 나간다2009년 신년 메일-2020년의 꿈2010년 신년 메일-민족 대이동5장 차세대 경영자에게에이치앤엠의 진격은 대환영이다자회사 3사 통합은 재생의 첫걸음질 샌더와의 컬라보레이션30개 매장만큼 매출을 올린 인터넷 쇼핑 사업유니클락의 세계 3대 광고상 수상유니클로 경영자 학교경영 간부는 200명이 필요하다성공이라는 이름의 실패회사는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자신의 경영을 채점한다면시골 양복점에서 글로벌 기업이 되기까지차세대 경영자와 기업가들에게2011년 신년 메일-Change or Die2012년 신년 메일-뜻을 품고 살아가자맺음말개정판 후기FR WAYFR WAY의 해설패스트 리테일링 주요 연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