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파리 1919

파리 1919

저자
마거릿 맥밀런 저/허승철 역
출판사
책과함께
출판일
2025-11-28
등록일
2026-01-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919년 파리는 전무후무한 세계의 수도였다”
파리 강화회의에 관한 마거릿 맥밀런의 기념비적 역작

1919년 파리는 세계의 수도였다. 파리는 세계 정부, 세계의 상고법원, 세계 의회가 되었고, 공포와 희망의 초점이 되었다. 공식적으로 강화회의는 1920년까지 이어졌지만 첫 여섯 달이 가장 중요했다. 그 반년 동안 승전국의 네 거두, 즉 미국 대통령 윌슨, 프랑스 총리 클레망소, 영국 총리 로이드조지, 이탈리아 총리 오를란도는 소위 ‘4인 평의회’를 구성해 새로운 세계 질서와 평화 구축을 위한 중차대한 결정을 해나갔다. 그들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온갖 것들의 대변자가 무수히 많은 대의명분과 이해관계로 파리에 모였다. 범세계적 안보 조직 창설에서부터 신생 국가 수립, 국경 조정, 인권 신장, 전범국(사실은 패전국) 처벌 등등 균열 난 기존의 세계에 새로운 질서와 가치를 부여하려는 이합집산과 분투가 펼쳐졌다.
세계적인 근현대 국제관계 역사학자 마거릿 맥밀런의 대표작 《파리 1919》는 이 파란만장한 파리의 6개월을 생생하면서도 일목요연하게 그려낸다. 인물들의 개인사를 비롯해 최대한 당사자들이 직접 한 말로 전하는 이야기는 이해도와 현장감을 높인다. 책을 읽다 보면 ‘독일에 대한 가혹한 처벌로 2차 세계대전을 초래한 실패한 회담’으로만 알려진 파리 강화회의가 실제로는 얼마나 치열하고 다채로웠는지, 지금의 세계가 형성되는 데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알고 놀라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