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로맨틱, 파리

로맨틱, 파리

저자
데이비드 다우니
출판사
올댓북스
출판일
2018-09-10
등록일
2019-02-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화려한 이면에 드리워진 우수와 반항과 낭만과 사랑의 도시, 파리!

화려한 이면에 드리워진 우수와 반항과 낭만과 사랑의 도시, 파리!

우리가 알지 못했던, 혹은 그냥 지나쳤던 파리의 속살을, 진짜 얼굴을 저자 특유의 재치 있고 솔직한 필체로 보여주는 『로맨틱, 파리』. 미국에서 태어나 파리의 매력에 빠져 이주해온 독특한 이력의 데이비드 다우니가 프랑스 문학, 미술, 음악, 연극, 사진계를 주름잡던 낭만주의 시대 인물들의 삶이 녹아 있는 장소들에 대해 써내려간 일종의 기행문이자 순례기이다.

총 8개의 파트, 4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 책에서 저자는 파리로 건너와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페르 라셰즈 묘지를 방문하고 파리와 파리의 낭만주의자들에 대한 탐색에 나서는 데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이어 빅토르 위고가 살았던 보주 광장의 마레지구, 보들레르가 정착했던 생 루이 섬, 조르주 상드와 그의 연인들, 들라크루아가 즐겨 찾았던 뤽상부르 공원, 뒤마의 색다른 파티 이후 예술지구로 지정된 신아테네 등으로 순례가 이어진다.

이야기의 중심축은 낭만주의자들의 삶과 사랑과 배신, 복수 그리고 낭만주의 운동과 문화혁명 등에 관한 것이다. 또한 이들의 뮤즈 또는 지배자였던 연인들이 그들의 작품세계에 어떻게 투영되었는지 보여준다. 또 다른 축은 파리가 현재와 같은 모습을 갖게 되고 빛의 도시가 되기까지 파리 정비와 도시계획에 관한 정치와 역사의 씁쓸한 이면에 관한 것으로, 화려하고 그럴듯한 파리의 겉모습보다 더 새롭고 솔직하고 흥미로우며 깊이 있는 파리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