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꽃의 향기가 더욱 짙어지는 120가지 이야기!
『식물 이야기 사전』은 꽃의 아름다움에 의미를 더하고, 꽃의 향기를 더욱 짙어지게 하는 120가지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다양한 식물에 관한 신화와 전설, 이름에 얽힌 유리 등을 수집하여 모았으며, 이 책을 통해 매일 먹는 채소와 과일이 좀 더 특별해지고, 발길을 붙잡는 이름 모를 꽃과 나무의 아름다움에 나도 모르게 의미가 덧입혀지는 이야기들을 조근조근 들려준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식물은 언제나 우리의 인생을 되돌아 보게하는 힘이 있다.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아주 오래된 이야기들이지만, 여전히 현재 인간의 삶을 이해하는데도 중요한 키워드인 사랑, 우정, 배신, 증오, 복수 같은 것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역자는 저자의 의도를 한국에서도 그대로 살려내기 위해 우리 실정에 맞게 재구성하여 골라 옮겼다. 시대와 국경을 초월하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식물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찰스 스키너
저자 : 찰스 스키너
저자 찰스 스키너는 뉴욕 주 온타리오 카운티에서 태어났다. 뉴욕의 일간지 〈브루클린 이글Brooklyn Eagle〉의 편집자 출신으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식물 관련 설화와 전설을 소개한 《식물 이야기 사전Myths and Legend of Flowers, Trees, Fruits, And Plants》 등 여러 저서를 남겼다. 스키너는 역사가 짧은 탓에 양적으로도 많지 않고 체계도 잡히지 않은 미국의 전설들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원예를 통한 도시 환경 미화에도 힘썼다. 지은 책으로 《우리 경계 너머의 신화와 전설Myths and Legends Beyond Our Borders》, 《도시 정원의 자연Nature in a City Yard》, 《도로 위의 꽃들Flowers in the Pave》, 《작은 정원Little Gardens》 등이 있다.
역자 : 윤태준
옮긴이 윤태준은 한양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카네기멜론대학교에서 논리학을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 《동양의 생각지도》, 《단단한 공부》, 《법가, 절대 권력의 기술》, 《기브 앤 테이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