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말은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
- 저자
- 가키우치 다카후미 저/김윤경 역
- 출판사
- 리더스북
- 출판일
- 2022-07-06
- 등록일
- 2022-08-1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아마존 베스트셀러『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박소연, 『어른답게 말합니다』 강원국, 『할 말은 합니다』 희렌최 강력 추천!“오늘도 내 말은 씹혔습니다ㅠㅠ”누적 1000만 부 베스트셀러 기획자의 100% 전달되는 말하기의 구조와 전략“어떻게 말해야 이 책의 매력을 전할 수 있을까?” 많은 사람이 일과 일상에서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온전히 전하기 위해 애쓴다. 갖은 수를 써도 횡설수설하거나 동문서답을 하고, 지루한 이야기를 늘어놓음으로써 일상에서는 오해를 부르고 일터에서는 손해 보기 일쑤다. 말재주라는 축복을 타고나는 것 밖에 정말 방법이 없는 걸까?흔히 이렇게 생각하지만 사실 효과적인 전달의 실마리는 말재주가 아니다. 좀처럼 ‘전달되지’ 않는 근본적인 이유는 대부분이 ‘말하다’를 ‘전달하다’로 혼동하는 데 있다. 상대에게 닿지 않으면 백 마디 말이 다 무슨 소용인가. 우리가 말을 할 때는 언제나 의도와 목표가 있다. 상대로부터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면 일방적으로 쏟아내는 말을 멈추고 ‘전달되는 말하기’를 훈련해야 한다. 화려하지 않아도 전해야 할 것을 꼭 전달되게 말할 때 상대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수십 권의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킨 기획자이자 마케터, 기업 컨설턴트, 연사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는 과거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두려워해 번번이 까이고 무시당했다. 이런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숱한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마침내 생각을 정확하고 요령 있게 전달하는 법을 체득했다. 25년간 축적한 ‘전달되는 말의 구조와 16가지 기술’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이 책에 담았다. 가히 고수다운 전달력으로 회의, 협상, 프레젠테이션, 카피, 대화 등에 지금 바로 따라할 수 있게 정리했다.
저자소개
게이오기주쿠대학교 문학부를 졸업한 후 요미우리광고사를 거쳐 출판업계에 들어섰다. 이후 25년간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기획하고 편집했으며, 그의 손을 거쳐간 책의 누적 판매 부수는 1000만 부를 넘어선다. 현재는 주식회사 아스콤(ASCOM)의 이사이자 편집국장으로 재직하며, 기획과 편집 업무뿐만 아니라 기업의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사업 구축 지원, 강연과 세미나 진행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첫 번째 책인 『기적의 생각 공식』은 출간 즉시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목차
프롤로그‘전달하는’ 말하기에서 ‘전달되는’ 말하기로1장. 어떻게 말해야 알아줄까?매력은 전달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다사람들은 거의 흘려듣고 자주 잊어버린다양과 질의 균형을 잡아라[말센스 더하기] 꼭 말 잘하는 사람이 돼야 할까?2장. 깔끔하게 전달되는 말의 구조맛의 ‘구조’를 깨닫다7층 건물을 쌓아 올려라[말센스 더하기] 잡담의 목적을 다시 생각하다3장. 센스 있게 전달하는 기술1. 비교의 기술: 단점을 드러내면 장점이 돋보인다2. 도입과 결말의 기술: 배신과 반전의 묘미를 살려라3. 팩트와 멘탈의 기술: 섞어야 할 때와 분리해야 할 때4. 뇌 튜닝의 기술: 머릿속 이미지를 공유하라5. 바꿔 말하기의 기술: 같은 말도 이왕이면 긍정적으로6. 비유의 기술: 시원하게 담장을 넘는 홈런 한 방7. 네이밍의 기술: 이름을 바꾸면 팔리기 시작한다8. 간격의 기술: 생각하고 상상할 시간을 만들 것9. 넘버링의 기술: 해상도를 높이는 숫자는 따로 있다10. 쉼표 찍기의 기술: 말의 강도를 높이는 숫자는 따로 있다11. 외력 활용의 기술: 지원군은 지렛대일 따름12. 상대 이득 주목의 기술: 긍정적인 답변을 끌어내는 비밀13. 세 가지 ‘좋음’의 기술: “나에게, 당신에게, 사회에도, 이득입니다”14. 맥락 잇기의 기술: 상대의 머릿속에 물음표를 남기지 말라15. 결론 배치의 기술: 두괄식을 사용할 때 미괄식을 사용할 때16. 본능의 언어화 기술: 인사이트를 말로 표현하는 법4장. 제대로 전하는 사람의 마음 습관‘단념’의 자세로 시작한다결국 다정한 사람이 이긴다말 잘하는 사람은 기분을 관리한다나중으로 미루지 않는다[말센스 더하기] 면접에서 ‘자기소개’를 시키는 이유5장. 감정적 뱀파이어와의 대화법매사 부정적인 사람의 심리바보와 씨름하기를 포기해야 할 때트집쟁이는 일단 가로막는다질문을 잘하면 좋은 답이 돌아온다감정적 거리를 확보하는 법에필로그“이 책의 매력을 어떻게 전해야 좋을까?”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