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돈의 사이클
- 저자
- 이재범 저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 출판일
- 2022-10-20
- 등록일
- 2022-11-0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다음 투자를 준비하기 위한 필독 교양서사이클만 알면 돈의 방향이 보인다코스피 3000, 아파트 평당 1억 원, 비트코인 1개당 8,000만 원. 우리는 2020년 전후로 돈이 넘쳐흐르는 역사적인 호황을 겪었다. 하지만 영원히 상승하는 시장은 없다. ‘비싼 가격은 없다’라고 주장하던 일각의 기대와 달리 미 연준 의장은 빅 스텝(Big Step)을 넘어 자이언트 스텝(Giant Step)을 선언하며 금리 인상을 예고했고, 한국은 대통령까지 나서 긴축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제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는 물 건너간 것일까? 그렇지 않다. 영원히 상승하는 시장이 없듯이 영원히 하락하는 시장도 없기에 불황 뒤에는 반드시 호황이 돌아온다. 그러므로 불황일수록 호황을 준비해야 한다.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다음 투자를 위한 기초를 쌓아 금융지능을 키우는 공부다. 지난 상승장에서 우왕좌왕했거나 헛다리를 짚었다면 기본을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불황이야말로 공부할 적기다. 이 책은 세계를 뒤흔든 불황과 호황을 분석해 투자의 기회가 언제 어떻게 오는지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저자소개
직접 발로 뛰며 수집한 정보와 엄청난 다독으로 완성한 거시적인 전망을 글로 써서 알리는 경제 전문 저술가. <천천히 꾸준히(Slow and Steady)>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필명 핑크팬더 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자본주의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돈 이야기를 독자에게 전하고 있다.
다수 매체에 기고한 글과 저작을 통해 경제의 향방을 정확히 예측해왔다. 아파트 가격 폭등 직전인 2016년에 《부동산의 보이지 않는 진실》을 집필해서 부동산 시장의 이례적인 상승장을 예견했다. 이후 2017년에 《집 살래 월세 살래》 를 출간하며 주택 매수의 적기를 알렸다. 저자가 시장을 정확하게 예측한 이유는 경제의 흐름이 반복되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사이클을 이용하면 소중한 재산을 지키고 늘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과거부터 지금 이 순간까지도 반복되는 돈의 사이클만 알면, 단기간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역사의 흐름 속에서 성공적인 투자와 함께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후천적 부자》 《부동산 투자 사이클》 《부의 공부법》 《경기도 아파트 지도》 《서울 아파트 지도》 등을 썼다.
목차
프롤로그_역사는 반복된다1부 | 대공황경제는 인과관계가 아니다상품 가격의 하락금본위제와 은행 파산벗어나지 못하는 침체무엇이 문제였던가2부 | 잃어버린 30년거품경제추락이 시작되다수렁에 빠지는 신호쇠락하는 국가3부 | 대침체모든 국민을 잘살게 하자무엇이 위험한지 몰랐다감염과 전염반복되는 위기4부 | 흥망성쇠최고의 시기구제금융 신청기술 혁신위기 속 부양책5부 | 돌고 도는 경제인플레이션금리환율의 중요성달러와 미국6부 | 어떻게 될 것인가부동산의 미래주식투자 어떻게 할 것인가블록체인과 함께하는 세상버블과 공황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