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파워 오브 펀
미리보기

파워 오브 펀

저자
캐서린 프라이스 저/박선령 역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출판일
2023-01-26
등록일
2023-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현대인은 왜 공허함, 외로움, 지루함, 무력감에 사로잡히게 된 걸까?
한 번 사는 인생, 재밌게 살 수 없을까?

우리가 주목하는 것이 곧 우리 삶이 된다
내면이 죽었다고 느껴진다면, 진짜 ‘재미’를 찾아라!
부정적인 마음의 틀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재미의 힘

아마존 에디터 선정 베스트 논픽션
**카이스트 김대수 교수, 애덤 그랜트, 오프라 윈프리 강력 추천**


가장 최근에 재미를 느낀 게 언제인가? 마지막으로 신나고 들떴던 때가 언제인가? 친구와 함께 장난을 치며 웃음을 터뜨렸던 순간이나, 처음으로 뭔가를 시도했거나 예상치 못한 누군가와 유대감을 느꼈던 순간이 떠올랐을 수 있다. 어떤 활동을 했든 결과는 같다. 당신은 웃고 미소 지었다. 책임에서 해방된 기분을 느꼈다. 그리고 그 경험은 당신에게 활력과 자양분을 공급하고 생기를 되찾아줬다.

그런데 우리가 ‘재미’를 말할 때는 흔히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 같은 능동적인 일뿐만 아니라 TV 시청 같은 수동적인 것까지 모두 포함해서 말하곤 한다. 이 활동들이 만들어내는 에너지 수준이 근본적으로 다른데도 말이다. 또한 즐거웠다고 생각되는 경험을 이야기할 때도 ‘재미’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엄청나게 즐거웠던 외출부터 전혀 즐겁지 않았던 저녁 모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누군가 어땠었냐고 물으면 그냥 “재미있었어”라고 뭉뚱그려 말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재미있었다고 말하는 경험과 정서적 강도의 광범위한 범위를 생각하면, 이 책에서 주장하는 ‘재미가 인생을 바꾸는 힘이 된다’는 말이 과장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건 재미의 잘못이 아니다. 우리가 부주의하게 남용하면서 단어의 가치를 떨어뜨린 탓이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짜 재미에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우리는 재미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때와 방법에 대해 훨씬 더 엄밀해질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저자가 말하는 일상적 의미의 ‘재미’와 ‘진정한 재미’의 차이는 무엇일까? 그리고 진정한 재미를 느끼기 위해 반드시 있어야 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또 어떻게 해야 더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진정한 재미란 무엇인지 정의 내린 후, 최근에 진정한 재미를 느꼈던 순간을 떠올리는 게 왜 어려운지, 다시 말해 내면이 죽은 듯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지 생각해본다. 그리고 절망의 문턱까지 내려갔던 기분이 방향을 선회해서 진정한 재미를 느끼는 순간, 장기적으로 정서적·육체적 건강과 삶의 풍요로움에까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과학적으로 알아본다. 그리고 진정한 재미와 관련된 사례를 제시한 뒤 어떻게 하면 그런 재미를 더 많이 누릴 수 있는지, 또 진정한 재미를 끌어들일 가능성이 큰 사람·활동·환경 요소를 찾아 어떻게 나아갈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이를 실천한다면 재미로 가득 찬 풍요롭고 몰입도 높은 삶을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