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연필은 비단 그림을 그리는 도구만이 아니다. 기발한 재치와 유머로 무장한 『연필의 101가지 사용법』은 일상생활에서 톡톡히 역할을 해내는 연필의 효능을 재기 넘치는 글과 함께 소개한다. 예컨대 흘러넘치는 머리를 우아하게 고정하기, 베스트셀러 집필하기, 귀 후비기, 가슴 치수 재기, 연필 돌리기, 퍼즐 게임하기, 묘목 이식하기, 귀에 꽂아 멋내기, 티스푼 대신 사용하기, 등 긁기, 벌레 퇴치하기, 눈속임 마술하기, 고양이 장난감으로 활용하기, 전기회로 만들기 등에 연필이 얼마나 유용한지 알려준다. 놀이와 센스의 영역을 넘나들며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등장하는 예기치 못한 전개에 독자들은 때론 실소를, 때론 감탄을 자아내게 될 것이다. 이 책은 가볍게 읽기 시작하지만 결국 설레는 마음으로 묵혀뒀던 연필을 다시 잡게 만드는 책이다. 누군가에겐 방치해뒀던 연필을 다시 꺼내 걸작을 완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고, 마음만 먹고 있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그림 그리기를 시작하게 만드는 촉매제가 되기에 충분하다. 지루하고 평범한 시간을 의미있는 시간으로 둔갑시킬 가장 빠른 방법이 있다면, 바로 이 책을 읽으며 낄낄거리거나 유유자적하는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피터 그레이
저자 피터 그레이(Peter Gray)는 40년 인생을 연필과 더불어 살아온 일러스트레이터. 1997년부터 단행본, 신문, 잡지 등에 세밀화, 드로잉, 카툰, 캐리커처 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다. 『The Complete Guide to Drawing & Illustration』, 『Creative Drawing & Illustration』, 『The Essentials of Drawing』, 『Drawing Techniques』, 『The Complete Book of Drawing MANGA』 등 드로잉과 일러스트에 관한 책을 다수 집필했으며 세계 각국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지금은 영국 남동부의 작은 도시에서 가족과 함께 소박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역자 : 홍주연
역자 홍주연은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미술이론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해외 프로그램 제작 PD와 영상 번역가로 일하면서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의 번역과 검수 및 제작을 담당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뭉크, 추방된 영혼의 기록』, 『그래도 너의 길을 가라』, 『자동차 드로잉 전문가처럼 그리기』, 『초보자를 위한 만화 그리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