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왜 우리는 21세기 평화를 위협하는 중국에 집중해야 하는가”
국경분쟁부터 남중국해, 동중국해, 사드까지 강대국으로 성장한 중국의 세계를 향한 선전포고!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후진국이라 불리며 온갖 멸시와 무시를 당하던 중국이 어느새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강대국으로 거듭났다. 그렇다면 중국은 세계 유일한 글로벌 리더인 미국을 견제하고 아시아의 안전과 평화를 보장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까? 최고의 중국전문가이자 미국 국가무역위원회 초대 위원장인 피터 나바로는 오히려 중국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고 단언한다. 덧붙여 빠르게 성장한 중국이 강한 경제력과 군사력을 앞세워 타국의 영토를 탈취하고 국제 규범과 국제법을 무시하며 21세기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지정학, 경제학, 역사, 국제관계, 군사 교리, 정치학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나눈 인터뷰를 토대로 중국의 군사력 증강과 아시아 내 권력 이동, 영토 분쟁과 같은 불안정한 현실을 다룬다. 또한, ‘중국’을 중심으로 전쟁이 발생할 가능성을 정확하고 냉철하게 분석한다. 이를 통해 강대국으로 급부상한 중국이 세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들의 군사력 강화가 세계 평화를 어떻게 위협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 지금이야말로 중국의 패권주의에 휘둘리지 않고 맞서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때다.
저자소개
저자 : 피터 나바로
저자 : 피터 나바로
저자 피터 나바로(Peter Navarro)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캘리포니아주립대 어바인캠퍼스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가르쳤다. 현재 무역정책 자문기구 국가무역위원회NTC의 초대 위원장으로 미국의 무역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아주 정교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거시경제 도구들을 통해 기업환경 및 금융시장의 큰 흐름을 분석하는 데 탁월한 식견을 지닌 전문가로도 유명하다. BBC, CNN, CNBC, MSNBC, CBS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대중에게 익숙한 인물이기도 하다.
과거 아시아 지역에서 거주하고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다루는 다양한 글을 써왔다. 저서로는 《중국이 세상을 지배하는 그날Death by China》, 《브라질에 비가 내리면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If It's Raining in Brazil, Buy Starbucks》, 《언제나 승자Always a Winner》, 《슈퍼파워 중국The Coming China Wars》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보스턴글로브], [시카고트리뷴], [로스앤젤레스타임스], [인터내셔널헤럴드트리뷴],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과 같은 여러 매체에 논평을 발표하면서 집필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역자 : 이은경
역자 이은경은 연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심리학을 공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영문에디터로 근무하며 바른번역 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포텐셜》, 《슬픈 불멸주의자》, 《우리는 어떻게 마음을 움직이는가》, 《인생학교 역경에 맞서는 법》, 《인생학교 나이드는 법》, 《창조의 탄생》, 《긍정의 재발견》, 《누가 내 생각을 움직이는가》, 《나와 마주서는 용기》, 《네이키드 퓨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