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타인이라는 여행
- 저자
- 틱낫한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 출판일
- 2014-04-25
- 등록일
- 2017-12-0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 소통의 기술!
『타인이라는 여행』은 타인의 관계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사랑이 지속되기 위한 소통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다. 명상과 마음 다스리는 법에 초점을 맞춰왔던 틱낫한의 다른 책들과 달리 이번에는 ‘타인’과 ‘사회’의 소통을 비중 있게 이야기한다. 어떻게 본인 내면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어떻게 사랑하는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과 화해하고 자비로운 마음을 나눌 수 있는지 알려준다. 즉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개인을 넘어 가족과 친구, 직장과 국제적 갈등을 올바르게 풀어낼 수 있는 열쇠를 얻게 될 것이다.
저자는 가르침에 들어가야 할 네 가지 규범을 제시한다. 세상의 언어로 말하기, 듣는 이의 능력에 맞춰 말하기, 질병에 맞는 약을 처방하듯 시기적절한 말하기, 사물에 대한 절대적 진리를 반영한 말하기가 바로 그것들이다. 또한 자신과 타인이 동시에 성장할 수 있는 여섯 가지의 담백한 말도 함께 일러주고 있다. “당신과 있기 때문에 행복하다.”, “지금이야말로 행복한 순간입니다.”처럼 행복을 불러오는 말도 있고 “일리 있는 말입니다.”처럼 누군가가 우리를 칭찬하거나 비난할 때 겸손함과 정직함을 지켜주는 말도 만나게 된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틱낫한 Thich Nhat Hanh은 불교의 가르침을 마음 치유에 적용해 대중과 소통하는 세계적 평화운동가. 1926년 베트남에서 태어나 열일곱 살에 출가했다. 오늘날 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불교 수행자이자 영적 스승인 그는 아흔에 가까운 노구에도 일 년의 절반 이상을 여행하며 고통 받는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전 세계 어디든 찾아가고 있다.
베트남 전쟁 당시 전 세계를 돌며 반전 연설과 평화운동을 이끌었으며, 1967년 마틴 루서 킹 목사의 추천으로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 프랑스로 망명해 수행공동체인 ‘플럼 빌리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그는, 이곳에서 기독교와 불교, 인종과 계층의 차별 없이 대화와 관용으로 서로 소통하며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 『틱낫한의 평화로움』 『오늘도 두려움 없이』 『그대 안의 호랑이를 길들여라』 『살아계신 붓다 살아계신 예수』 『화』 『힘』 『기도』 등이 있다. 저자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면 www.plumvillage.org를 방문하면 된다.
역자 :
역자 진현종은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를 졸업하고 동양의 역사와 사상 분야의 저술가 그리고 영어 및 중국어 번역가로 오랫동안 활동해왔다. 현재 시원 아키브 콘텐츠 프로덕션의 대표로 출판계와 문화계 및 종교계에 여러 가지 기획과 콘텐츠 그리고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틱낫한 스님의 아! 붓다』『틱낫한 스님의 아미타경』 『틱낫한 내 스승의 옷자락』 『그대 안의 호랑이를 길들여라』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틱낫한 스님과의 소박한 만남』 『한 권으로 읽는 팔만대장경』 『논어, 사람 속에서 찾은 사람의 길』 등이 있다.
목차
1장. 반드시 필요한 음식
사랑을 키우는 방법을 모르면 좋은 관계도 곧 시들해집니다
소통은 그것에 다시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2장. 나 자신과의 소통
자신과 소통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과도 소통할 수 없습니다
행복과 자유는 자기 자신과 소통할 때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3장. 타인과의 소통을 위한 비결
타인과 소통을 이루거나 괴로움을 덜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깊숙이 귀 기울이고 다정하게 말하는 것입니다
4장. 다정한 말에 필요한 여섯 가지 주문
다정한 말에 필요한 여섯 가지 주문은 기적을 부릅니다
우리가 말하는 순간 당장 행복해지기 때문입니다
5장. 어려운 상황을 지혜롭게 대처하는 법
상대방이 변하기를 기다리다가 평생을 허비할지도 모릅니다
그보다는 우리 스스로가 변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6장. 직장에서 소통하는 방법
우리는 일하는 동안에 생각과 말, 행동을 생산해냅니다
원활한 소통은 일의 즐거움과 화목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7장. 든든한 공동체 만들기
든든한 공동체를 갖는 일은 공동체 속에서 자신을 보고
자신 속에서 공동체를 봄으로써 변화와 힐링을 일으킵니다
8장. 소통은 우리라는 존재의 연장이다
우리는 우리의 행동 그 자체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말과 행위는 우리 자신이 밖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9장. 진정한 소통을 위한 수행법
내면에 귀 기울이고 화와 상처를 치유하는 수행법들을 실천하면
긍정과 감사의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