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최초 발간 순서에 맞게 시리즈를 구성한 『셜록 홈즈 전집』 제1권 《진홍색 연구》. 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왼쪽 어깨에 총상을 입고 영국으로 다시 송환된 의학박사 존 H. 왓슨은 셜록 홈즈라는 사설탐정과 함께 존 베이커 가에서 하숙생활을 시작한다. 조금씩 서로를 알아가던 중, 런던경찰국의 그렉슨 형사로부터 살인사건이 발생했다는 편지를 받은 홈즈는 왓슨과 함께 현장으로 향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아서 코난 도일
저자 아서 코난 도일 (Arthur Conan Doyle, 1859년 5월 22일 ~ 1930년 7월 7일)은 1859년,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그는 에든버러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병원을 개업했으나 환자가 적어 남는 시간에 ‘셜록 홈즈’라는 고문탐정이 등장하는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887년에 첫 홈즈 시리즈인 《진홍색 연구》를 발표하였고 2년 뒤에는 두 번째 이야기인 《네 개의 서명》을 출간하였다. 한편 다른 장르를 쓰는 데 도전하고 싶었던 코난 도일은 1893년에 발표한 〈마지막 사건〉을 끝으로 홈즈 시리즈를 마무리 지으려 했지만 독자들의 끈질긴 요청을 이기지 못하고 1903년에 홈즈를 부활시켰다. 이후 1927년까지 꾸준히 연재된 홈즈 시리즈는 장편 4편, 단편 56편의 대작이 되었다. 그밖에도 저자는 공상과학소설인 《잃어버린 세계》(1912), 역사소설《마이카 클라크》( 1889) 등의 작품을 집필하였고 애국적인 작품 《대 보어 전쟁》(1900)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1902년에 기사 작위를 받았다. 마지막 홈즈 시리즈 단편집인 《셜록 홈즈의 사건 수첩》이 출간되고 3년 뒤, 위대한 추리소설 작가는 71세를 일기로 숨을 거두었다.
역자 : 박상은
역자 박상은은 프랑스 세인트 위르술레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과 교육학을 전공했다. 소르본느 대학교에서 DEA 박사학위를 받았고, 지금은 영어와 프랑스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불평등한 어린 시절》, 《구름 속 키다리 집》, 《책은 내 친구야》, 《세계의 인구》, 《세계 경제사》, 《자연 현상과 재난》, 《세계 식량 위기》, 《라루스 바다백과》, 《라루스 동물백과》, 《아메리카》, 《우리지구를 생각하는 철학 초콜릿3》, 《꿈을 꾸는 아이》, 《아프리카 이야기》, 《노인과 바다》, 《나일 강의 딸》, 《명작 수첩》, 《호모 이코노미쿠스》, 《불평등한 어린 시절》, 《그리스인 조르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