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행복한 여자는 혼자서도 당당하다

행복한 여자는 혼자서도 당당하다

저자
사이토 시게타
출판사
북섬
출판일
2007-03-30
등록일
2011-02-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혼자라서 외로운 여성들이여, '고독력'을 키워라!
정신분석학자 사이토 시게타가 들려주는 고독의 힘, 『행복한 여자는 혼자서도 당당하다』. 우리는 '나는 쓸쓸한 것이 싫어!'라고 외친다. 혼자가 되었을 때 두려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있다고 해서 쓸쓸하지 않은 것일까? 내가 끝없이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해도, 그가 귀기울여 듣고 있지 않다면 함께라도 쓸쓸해 할 것이다.

최근에는 글루미(Gloomy)족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글루미라는 말은 우울하지만 글루미족은 우울함과 외로움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글루미족은 '혼자이고 싶을 때는 혼자 밥을 먹는 것이 편하다', '가끔은 여행도 혼자 떠나고 싶다', '애인이 없을 때에는 혼자만의 자유를 만끽하겠다' 등의 당당한 자세를 갖는다.

이 책은 그러한 글루미족의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 정신분석학자인 저자는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나는 고독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해석을 내린다. 즉, 혼자 있는 시간은 어쩔 수 없이 맞이해야 하는 우울한 시간이 아니라, 자신과 마주한 채 온전히 자신만을 위해 지닐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며, 결국 진정한 자신을 만드는 기회라는 것이다. 아울러 그러한 고독한 시간을 견디는 힘을 '고독력'이라고 표현하며, 그것을 키울 때 개인을 특징 짓는 개성이 생긴다는 것을 가르쳐준다.

☞『행복한 여자는 혼자서도 당당하다』에는 휘트먼, 피카소, 고리키, 소로우, 그리고 헤밍위에 등 세계 위인의 '고독에 관한 말 한마디'도 들어있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