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 저자
- 김우중 저
- 출판사
- 북스코프
- 출판일
- 2019-03-05
- 등록일
- 2024-02-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국내 최단기 밀리언셀러 기록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의 개정판
최단기 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웠던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의 저서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의 개정판이 나왔다. 처음 책이 나온 1989년 8월로부터 29년(정확히 말하자면 28년 7개월)만에 나오는 개정판이다.
이번 개정판에는 본문에 세 편의 글이 추가되었다. 저자 김우중 회장은 개정판 서문에서 “이번 개정판이 마지막 책이 될지 모른다”면서 항상 가슴에 담아둔 것들을 보충해 넣었다고 밝히고 있다. 가족, 세계경영, 그리고 현재 심혈을 기울여 시행중인 글로벌청년사업가 양성에 대한 글들이 바로 그것이다. 저자는 “마지막 소원이 있다면 역시 한 가지뿐이다. 더 많은 젊은이들이 세계를 누비며 우리 세대보다 더 큰 꿈을 이루어 나가기를 기대해본다.”는 말로 개정판 서문을 마무리하고 있다.
이 책의 4부 「해외 사업가를 꿈꾸는 젊은이에게」에 실린 ‘세계경영의 꿈’, ‘해외 사업가를 꿈꾸는 젊은이에게’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1부 「역사는 꿈꾸는 자의 것이다」 가운데 ‘부모님은 인생의 출발점’도 새로 추가된 원고이다. 기존 원고에서 시의적으로 맞지 않은 내용과 수치 그리고 어법 등도 새롭게 다듬어 과거가 아닌 지금의 독자들이 읽기에 적합하도록 보완했다.
저자소개
1936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경기중학교, 경기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현 기획재정부의 전신인 부흥부에서 일하다 대학 시절 장학금을 준 한성실업에서 7년간 무역을 익히고 만 30세인 1967년에 대우를 설립했다.
창업 후 수출만으로 회사를 초고속으로 성장시켜 ‘대우신화’라는 신조어와 함께 샐러리맨들의 우상으로 떠올랐다. 1978년 사재를 출연해 대우재단을 설립하고 낙도·오지 의료지원사업을 펼쳤으며, 1980년에는 개인 재산 전액을 추가로 출연해 기초학문연구지원사업을 시행했다.
1983년에는 국제상업회의소에서 3년마다 수여하는 이른바 ‘기업인의 노벨상’인 국제기업인상을 아시아 기업인 최초로 수상했다. 1989년 에세이집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를 펴내 6개월 만에 100만 부를 돌파하며 최단기 밀리언셀러 기네스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1990년대 들어 ‘세계경영’을 기치로 신흥시장 진출에 나서 대우를 개발도상국 기업 중 최대의 다국적기업으로 발돋움시켰다. 세계경제포럼(WEF)의 자문위원 중 유일한 아시아인이었던 그는 외환위기의 와중에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을 맡아 경제 회생을 위해 노력했으나, 단기 유동성 위기로 그룹이 해체되는 비운을 맞았다.
현재는 마지막 봉사라 여기고 젊은이들을 해외사업가로 키우고자 GYBM(Global Young Business Manager) 양성사업에 노력을 기울이다가 2019년 12월 9일 향년 83세로 별세했다.
목차
개정판 서문
서문
1부 역사는 꿈꾸는 자의 것이다
역사는 꿈꾸는 자의 것이다
철학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판단은 내가 한다
적당주의를 넘어서
도사 이야기
만화와 광고
부모님은 인생의 출발점
‘나인 투 파이브’와 ‘파이브 투 나인’
카페나 차리죠
무대는 동쪽으로 옮겨지고 있다
하루 저녁, 두 끼 식사
취미가 무엇입니까?
2부 더불어 사는 세상
세계가 우리를 부른다
아무도 가르치지 않으므로 내가 말한다
생각대로 되는 세상
으뜸이 되라
뿌리 깊은 나무는
큰 씀씀이, 작은 아낌
손을 쓰면 반칙이다
사장이 되려면
우리의 본적은 대한민국
사회라는 책을 앞에 놓고 있는 여러분에게
사람과 사람 사이
버는 재주, 쓰는 재주
더불어 사는 세상
3부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행복의 척도
이름의 무게
박수를 쳐라, 박수를
땅에 떨어진 밥은 아무도 먹지 않는다
소유냐, 성취냐
창조적 소수의 힘
이만하면 됐다?
주인 의식과 머슴 의식
잠자는 천재를 누가 깨울 것인가
말, 행동 그리고 유행
4부 해외 사업가를 꿈꾸는 젊은이에게
세계경영의 꿈
해외 사업가를 꿈꾸는 젊은이에게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