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즉각적인 치유와 현실창조를 일으키는
가장 쉽고, 가장 강력한 명상법
‘김상운의 왓칭’ 유튜브 구독자들의
생생한 체험담 수록
“방금 엄청난, 신기한 경험을 했습니다. 거울 속의 제 모습을 그냥 유심히 바라보고 있는데, 어느새 제 얼굴이 사라졌어요! 더 신기한 건 그러고 나서 코막힘 증상이 없어졌다는 겁니다!”
“저는 두 번째 거울명상부터 빛을 보게 되었는데 내가 바뀌니 남편과 아이들도 다 좋아지고, 밖에서도 친절하고 좋은 사람들만 만나게 돼요.”
“온몸에 가려움! 멍과 딱지가 생길 정도로 심했다가 이제 가라앉고 있어요! 만성 췌장염 약도 필요 없게 되었어요.”
“제 평생소원이 자유로워지고 싶다는 거였는데, 이제야 그 소원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10을 얻고 싶었는데 10,000을 얻는 기분, 아니 모든 것을 얻고 있습니다. 경이로움 그 자체입니다.”
“평생 불면증에 시달려왔는데 이젠 금방 잠이 들어요. 다른 부분들도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저는 감정 조절이 안 되는 마음으로 지난 50년을 살았습니다. 거울명상을 하면서 신기하게도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고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모든 고통과 번뇌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습니다.”
위에 소개된 글들은 ‘김상운의 왓칭’ 유튜브 구독자들이 보내온 생생한 체험담이다.
우리는 어느 한 순간 육안에 보이는 내 몸 앞의 공간만 바라보며 평생을 살아간다. 한쪽 면만 바라보고 살아가면서도 그것이 생생한 ‘현실’이라고 철석같이 믿는다. 하지만 거울을 이용해 육안으로는 안 보이는 내 몸 뒤의 공간도 동시에 바라보면 어떻게 될까? 내 몸은 공간 속에 들어 있게 된다. 공간 속에 들어 있는 내 몸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된다. 그러면서 마음의 눈이 열리고, ‘현실’은 거짓말처럼 사라진다. 동시에 평생 나를 고통에 빠뜨렸던 부정적 감정들도 즉각 사라진다. 부정적 현실도 역시 즉각적으로 사라지면서 내가 원하는 현실이 펼쳐진다.
왜 이런 신기한 일이 일어날까? 육안이 아닌 마음의 눈으로 바라보면 생각이 텅 비어버리는 진공상태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지난 수천 년간 깨달음에 이른 사람들만의 전유물이었던 진공묘유(眞空妙有, 마음이 텅 비어버리면 오묘한 일이 일어남), 무위이화(無爲而化, doing without doing, 함이 없이 이뤄짐)의 기적 같은 현상이 거울명상만으로 거짓말처럼 쉽게 이뤄지는 것이다.
거울명상은 거울을 이용해 즉각적으로 몸을 벗어나게 해준다. 몸을 벗어난 마음은 무한하다. 무한한 마음은 불가능이 없다. 그래서 즉각적으로 부정적 감정과 부정적 현실이 사라지는 것이다. 거울명상은 나 스스로 ‘원래의 나’인 텅 빈 무한한 마음으로 돌아가 나 자신과 가족, 그리고 고통스러운 현실을 즉각적으로 치유하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한 명상법이다. 수십 년간, 혹은 평생 마음을 닦아도 일어나지 않았던 기적 같은 일들이 말 그대로 순식간에 내 눈앞에 펼쳐진다.
목차
1. 책을 열며
- 거울명상만 했을 뿐인데
- 몸이 나라는 착각
- 현실은 억눌린 감정을 보여주는 홀로그램 영화다
- 신체증상으로 나타나는 억눌린 감정들
- 부적절한 습관으로 나타나는 억눌린 감정들
- 같은 고통을 되풀이해 일으키는 억눌린 감정들
2. 거울명상에 들어가기에 앞서
- ‘지금 여기’는 정말 3차원 공간일까?
- 거울명상 하는 법
- 거울명상은 근원의 사랑으로 돌아가는 것
3. 몸의 아픔 치유
- 식욕이 잠잠해졌어요 / 피부가 깨끗해졌어요 / 시력이 좋아졌어요 / 변비와 코막힘이 사라졌어요 / 건강염려증에서 벗어났어요 / 휘었던 척추가 바로 섰어요 / 이젠 가슴이 답답하지 않습니다 / 키에 대한 열등감이 날아갔습니다 / 제 염증은 저의 것만이 아니었어요 / 잇몸 통증이 어디에서 왔는지 깨달았어요
4. 마음의 아픔 치유
- 자살 충동이 멎었어요 / 공황장애가 눈물과 함께 빠져나갔어요 / 어릴 때부터 겁이 많았는데 편안해졌어요 / 아들이 더 이상 악몽에 시달리지 않습니다 / 제 안의 어린아이가 웃으며 손을 잡아주었어요 / 다섯 번의 실패를 딛고 고시에 붙었습니다 / 울면서 저도 모르게 갓난아기처럼 ‘응애, 응애’ 소리를 냈어요 / 딸아이 덕분에 철벽같던 마음이 열렸어요 / 제가 아니라 제 아이를 위해 거울명상을 합니다 / 어릴 적 꿈을 다시 찾게 되었어요 / 저 자신이 예쁘고 기특해 보여요 / 밤만 되면 찾아오던 공허함을 떠나보냈습니다
5. 반복되는 고통의 치유
- 층간소음이 사라졌어요 / 더듬던 말이 잘 나와요 / 피해망상이 그쳤어요 / 잠을 잘 자게 되었습니다 / 평생 가장 역할에 짓눌렸던 내면아이를 안아주었어요 / 두려움 이면엔 사랑이 있음을 깨달았어요
6. 대인관계의 상처 치유
- 핸드폰만 하는 아이에게 숨겨진 두려움이 있었네요 / 이별의 아픔도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 사람들이 갑자기 따뜻하게 대해주네요 / 난생처음 엄마가 불쌍하게 느껴졌어요 / 작은딸만 예쁘고 큰딸은 미웠던 이유를 알았습니다 / 남편과 아들 때문인 줄 알았던 가슴속 돌덩이가 사라졌어요 / 이혼을 요구하던 남편과 화해했습니다 / 저를 학대했던 남편이 더 이상 밉지 않아요 / 두문불출하던 아들이 밝아졌습니다 / 내가 변하니 엄마가 변했어요 / 억지 긍정은 바보 같은 짓이었네요
7. 무기력과 빈곤의 치유
- 죽고만 싶었는데 이제는 모든 게 감사합니다 / 일상의 모든 일이 저절로 돌아가네요 / 10년간 안 팔리던 집 문제가 곧 해결될 것 같아요 / 거울명상 후 백수 생활을 청산했습니다 / 경력도 없이 카페 매니저가 됐어요 / 내 인생은 망한 게 전혀 아니었어요 / 실컷 울고 웃고 나니 취업 제의를 받았어요 / 엄마와 똑같이 저 자신을 채찍질하며 살아왔네요 / 완벽한 내 집을 갖게 되었습니다
8. 거울명상 Q & A 1부
- 거울명상 중 왜 몸이 아픈 경우가 생길까요? / 내가 거울명상을 하는데 왜 가족들이 아플까요? / 거울명상 후 왜 작은 사고들이 날까요? / 거울명상 중 왜 몸이 제멋대로 움직일까요? / 마음의 눈으로 바라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꼭 말로 표현해야만 무의식이 정화되나요? / 내 몸이 입체가 아니라는 게 실감이 안 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왜 눈물이나 울음이 나오고, 얼굴이 흉물스럽게 변하나요? / 거울명상 중 왜 빛이 보이거나 몸이 사라지나요? / 가슴이 답답한데 왜 감정이 안 올라올까요? / 빠져나간 감정 에너지가 다시 돌아올 수도 있나요? / 큰 거울로 하는 게 효과가 더 좋은가요?
9. 거울명상 Q & A 2부
- 큰 반응이 없어도 꾸준히 하면 무의식이 정화될까요? / 왜 아픔을 드러내야만 치유되나요? / 너무나 끔찍한 감정도 그대로 표현해야 할까요? / 거울명상 중 왜 부모님 유리그릇이 자꾸 깨질까요? / 거울명상 중 상대가 왜 자꾸 화를 낼까요? / 거울명상 중 왜 가해자의 얼굴들이 나타날까요? / 거울명상 중 왜 내가 가족들이 되기도 하나요? / 가족의 아픔을 내가 대신 느껴줘도 사라질까요? / 유산되거나 낙태된 영들은 어떻게 끌어올리나요? / 꿈에 나타나는 것들도 거울명상의 반응일까요? / 거울명상에 저항하는 건 누구일까요? / 거울 앞에서 아예 목소리가 안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거울명상 중 수백 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도 있나요?
10. ‘지금 여기’는 움직이는 거울이다
- ‘지금 여기’는 내 무의식을 비춰준다
- 각자의 우주는 서로 중첩돼 있다
- 생각과 감정 투사의 원리
- 새로운 현실은 텅 빈 마음 속에서 탄생한다
- 무의식이 정화되면 내 생각대로 돌아간다
- 마음을 들여다보고 살면 하루하루가 기적이다
에필로그 - 꿈속의 등장인물로 살 것인가, ‘원래의 나’로 살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