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과학탐정 2
에도가와 란포의 스승, 고사카이 후보쿠의 소년과학탐정 시리즈
‘명탐정 코난’과 ‘소년탐정 김전일’ 전에 ‘소년과학탐정 도시오’가 있었다!
일본 추리소설의 아버지라 불리는 에도가와 란포의 스승이자, 일본 미스터리 소설의 선구자 고사카이 후보쿠가 선사하는 기이하고 놀라운 탐정소설 걸작선.
의과대학 교수였던 후보쿠는 풍부한 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당시 일본 추리소설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소년과학탐정 시리즈 역시 후보쿠의 의학, 과학 지식이 듬뿍 녹아 있는 본격 과학 추리소설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전통과 현대가 뒤섞인 1920년대 일본 사회 특유의 분위기가 더해져 한층 더 미스터리한 느낌을 전한다.
열두 살 천재 소년 도시오의 활약상에 주목하라
열두 살 소년 쓰카하라 도시오는 어른도 상대가 안 될 만큼 명석한 두뇌와 해박한 지식으로 경찰조차 해결하지 못한 미궁의 사건들을 척척 해결한다. 그런 도시오 옆에는 P 아저씨라 불리는 경찰청의 오다 형사, 그리고 이야기의 화자이기도 한 조수 오노가 있다. 소년과학탐정 도시오를 중심으로 세 사람이 펼치는 기이하고 놀라운 추리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추리소설 마니아도, 이제 막 추리소설의 재미에 눈뜬 독자도 순식간에 몰입할 수 있는 6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이 놀라운 소년과학탐정의 추리를 가만히 따라가다 보면 당신도 모르게 무릎을 탁 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