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함부로 말하는 사람과 대화하는 법

함부로 말하는 사람과 대화하는 법

저자
샘 혼 저
출판사
갈매나무
출판일
2024-06-25
등록일
2024-08-2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무례한 사람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그들을 단호히 물리치고 싶다.
하지만 그들과 똑같이
막말하는 인간이 되고 싶지는 않다.”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의 저자 샘 혼이 제안하는
무례한 괴물에 맞서 나를 지키는 단단한 대화법

ㆍ가족, 연인, 학교 친구, 직장 상사… 당신의 옆에도 ‘못된 사람’이 있는가
ㆍ함부로 말하는 못된 사람, ‘괴물’은 여전히, 어디에나 있다!
ㆍ불편한 진실: 당신은 괴물에게 친절하면 친절할수록 더 처참한 대접을 받을 것이다.
ㆍ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샘 혼이 제안하는 선한 인간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삶의 지혜
ㆍ나의 자존감과 품위를 잃지 않으면서도 무례한 사람들에 맞서는 대화의 기술!

최근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주인공도 아닌데 크게 주목받은 인물이 있다. 문동은과 추선생의 소위 이‘넝담’ 씬에 모두가 사이다라고 갈채를 보내며 널리 회자한 데에는 이유가 있을 터. 그만큼 누구나 깊이 공감하고 대리만족할 만한 상황이어서가 아닐까?
이렇듯 말로 사람을 괴롭히는 못된 사람들은 빌런 총량의 법칙처럼 어디든 꼭 있다. 이들은 장난과 모욕의 경계를 넘나들며 교묘히 약을 올리기도 하고, 말로 사람을 통제하고 조종하려 들기도 하며, 때로는 폭언을 일삼기도 한다. 『함부로 말하는 사람과 대화하는 법』에서는 이렇게 의도적으로 상처를 주고 괴롭히는 사람들, 즉 ‘괴물’을 상대하면서 나의 자존감을 지키는 대화의 기술을 제안한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의 저자 샘 혼은 자신이 겪은 진솔한 경험과 꼼꼼히 수집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우리 주변의 못된 사람을 구별하는 법, 그리고 그러한 못된 사람에 맞설 수 있는 유용한 대화법을 제시한다. 관계의 규칙 설정하기, 공격을 유머로 받아치기, ‘당신’을 주어로 삼아 말하기 등 효과적인 대화의 기술을 구체적인 실천 계획과 함께 제시해 누구나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다.

함부로 말하는 사람을 상대하다 보면 인간에 대한 신뢰를 잃고 나 자신 또한 상대와 다를 바 없는 무례한 사람이 될까 불안해지기도 한다. 그렇지만 참고 기다리고 용서하는 건 결코 해답이 아니라고 저자는 단언한다. 무례한 사람을 당당히 상대하면서도 나 자신의 품위를 지키는 길은 분명 있다. 마치 이 책을 읽은 듯 드라마 속 주인공이 시전한 방법들 말이다. 나아가 책은 무례한 사람에 맞서 내 삶의 통제권을 되찾는 실질적인 방법과 함께, 좀 더 나은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삶의 지혜를 안내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