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당신이 나를 죽창으로 찔러 죽이기 전에
미리보기

당신이 나를 죽창으로 찔러 죽이기 전에

저자
이용덕 저/김지영 역
출판사
시월이일
출판일
2022-01-12
등록일
2022-03-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내 여동생이 살해를 당했습니다…”
혐오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꼭 읽어야 할 소설!


20XX년 근미래, 일본에 첫 여성 ‘혐한’ 총리 탄생. 이렇게 배외주의자들의 꿈은 이루어지고 말았다. 재일 한국인 사냥, 외국인 대상 생활보호지급 중지, 헤이트 스피치, 증오범죄… 여섯 명의 젊은이들이 절망적 현실에 분노와 슬픔을 느끼며 일어선다. 혼신의 반격을 은밀하게 준비하는 ‘가시와기 다이치’, 새로운 삶을 찾아 부산행 배에 오른 ‘박이화’, 48전 전패의 인생에 승리란 없는 남자 ‘양선명’, 몸싸움이라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윤신’, 극우보수정당에 소속되어 있는 슬픈 청년 ‘기지마 나리토시’, 여동생의 복수를 꿈꾸는 ‘김태수’. 이제 반격이 시작된다.

『당신이 나를 죽창으로 찔러 죽이기 전에』는 이용덕 작가가 재일 한국인이라는 테마를 본격적으로 다룬 첫 소설이다. 저자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대가 쓰게 만들었다”고 소설의 집필 의도를 밝히고 있다. 이를테면 도쿄 극우단체의 데모에 사용된 ‘좋은 한국인도 나쁜 한국인도 다 죽이자’라는 플래카드나, 오사카에서 중학생 소녀가 마이크에 대고 “츠루하시 대학살을 일으킬 겁니다!”라고 외친 실제 사건들이 소설의 배경이 되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저자가 소설 속 ‘혐한’이라는 소재로 ‘혐일’을 이끌어내려는 것은 아니다. 저자는 “재일 한국인이 너무 미워서 차별하고 싶어 하는 일본인도 있었지만, 전력을 다해 그에 맞선 일본 분들도 있었던 게 사실”이라며 특정 집단이나 국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혐오’라는 현상 자체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작가는 오히려 그런 혐오들로부터 “이 세계를 재창조하기 위해서는 절망이나 염세에만 빠져 있어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