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루 10분 미국 주식, 월급보다 더 번다
미리보기

하루 10분 미국 주식, 월급보다 더 번다

저자
삵(이석근) 저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22-02-09
등록일
2022-04-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3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삼성전자에 물린 개미들을 위한 미국 주식 치트키!
“나는 퇴근 후에 미국 장으로 간다!”

세상에는 두 부류의 직장인이 있다. 월급만 버는 직장인, 월급보다 더 버는 직장인. 당신은 어느 쪽인가? 현금의 가치는 떨어지고 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는 시대를 살아내야 하는 우리에게 투자는 더 이상 선택의 영역이 아니다. ‘내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상황에서 자산을 불리지 않는 것은 곧 자산을 잃는 일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하면 자산을 불릴 수 있을까? 그저 성실하게 저금만 해서는 경제적 자유를 찾기 어렵다. 월 200만 원씩 투자한 사람과 같은 돈을 예·적금한 사람의 10년 후 자산 차이는 드라마틱하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지름길을 찾는 우리에게 이 책은 미국 주식이라는 해답을 제시한다. 왜 국내 주식이 아닌 미국 주식일까? 미국 주식 시장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룡 기업들이 모여 있다. 따라서 우리는 코카콜라, 애플, 나이키, 넷플릭스 등 우리 일상에 깊이 침투해 쉽게 대체재가 떠오르지 않는 기업들의 주식을 소유할 수 있다. 이 거대 기업들을 등에 업은 미국의 주식 시장은 꾸준히 우상향 중이며, 안정성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미국 주식 거래 시간은 한국 기준으로 밤이어서 마음 편하게 장을 들여다볼 시간이 없는 직장인에게 유리하다.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해외 주식이라는 점에서 투자를 망설이는 초심자들을 위해 투자자 ‘삵’이 나섰다. 낮에는 슈퍼컴퓨터 연구원으로 밤에는 미국 주식 투자자로 연평균 20%의 수익률을 내는 그는 이 책을 통해 한 번의 이익이 아닌, 장기적 이익을 만드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이 책은 기초 단계부터 활용 단계까지 독자들이 차례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보자의 눈높이에 딱 알맞은 구성이다. 실제로 저자가 투자를 공부하면서 도움을 받은 부분부터 적었기 때문이다. 주식 투자 원리와 용어, 재무제표 쉽게 보는 법은 물론, 개별 종목과 ETF 분석까지 미국 주식 시장에 진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았다. 주식 시장을 구성하는 섹터가 무엇인지조차 몰랐던 주린이라도, 이 책을 읽은 뒤에는 섹터별 대장주 40개와 최근 뜨거운 감자인 ‘메타버스 ETF’를 포함한 45개 ETF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핀비즈닷컴’, ‘이티에프닷컴’ 등에서 내 미래를 함께할 기업들을 직접 고를 수 있고, 듀얼 모멘텀과 자산 배분을 ETF로 실현할 수도 있다. 저자는 자신이 잡은 고기를 떠먹여 줄 뿐만 아니라, 독자가 직접 고기를 낚을 수 있게끔 안내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