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집중하라, 끊임없이 다음 포인트를 노려라세계 최강 선수의 테니스 샷, 포지션, 멘털 관리를 배운다!10년 넘게 세계 테니스의 최강을 차지한 페더러, 나달, 조코비치의 테니스는 무엇이 다를까? 세 선수의 리턴만 봐도 서로 다른 장점을 자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코비치는 테이크백이 매우 빨라 그 누구보다 시간을 많이 벌고, 상대방이 조코비치의 리턴을 예측하기도 어렵게 한다. 나달은 대부분 수비적인 리턴 포지션에서 시간을 벌어 안전하고 확실하게 깊은 리턴을 보낸다. 페더러는 공격적인 리턴 포지션에서 빠른 타이밍으로 공을 받아 스스로 시간을 버는 플레이를 한다. 세 선수의 전술과 샷, 포지션 등을 비교하다 보면 자연스레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 적용할 수 있다. 거기에 더해 전술에 필요한 기초 지식부터 서브, 리턴, 스트로크의 전술까지 익혀보자. 이 책에 나오는 전술을 따라 서브 실력을 기르고, 리턴 기술을 익히고, 목표를 정확히 노리는 법을 배우면 코트 위에서 포인트를 얻고 게임을 쟁취하며 세트를 차지하는 일이 더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저자소개
아세아대학교 교수이자 테니스부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간토 리그에서 남자 5연속 우승과 여자 8연속 우승을, 전일본대학 왕좌 결정 시합에서 남자 2회 우승과 여자 3회 우승을 이끌었다. 1987년부터 2년간 월드 유스 일본 대표팀 감독과 오렌지볼·윔블던 주니어 원정의 감독을 맡았고, 1999년에는 유니버시아드 스페인 대회 일본 대표팀 감독을 역임했다. 일본 테니스협회 공인 마스터 코치로서 테니스를 가르치는 지도자도 육성하고 있다.
일본체육대학대학원을 수료한 후 선수 육성과 강화뿐 아니라 테니스를 널리 알리고 선수들의 실력을 키우기 위해 힘쓰고 있다. 1983년 캐나다 유니버시아드경기대회 대표 선수로 활동했고, 1985년과 1986년 일본 오픈에 출전했다. 아직도 시니어 부문 정상에서 현역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테니스 전술이란 무엇인가 서장 테니스 전술에 필요한 기초 지식1단계 테니스는 거꾸로 생각해야 한다1장 서브 전술2단계 자신의 서브를 설명한다3단계 서브 성공률을 개선한다 4단계 서브 통계 보기 5단계 서브 실력을 향상시킨다 6단계 서브를 전술적으로 구사한다 7단계 전술적 서브 연습2장 리턴 전술8단계 리턴은 스트로크의 연장이 아니다 9단계 리턴 기술 향상 10단계 시간을 확보하는 리턴 위치 11단계 리턴의 센터 이론 12단계 세계 정상급 선수의 리턴 선택3장 스트로크 전술13단계 전개 능력 ① XIVA 공격 14단계 전개 능력 ② 위치와 목표 15단계 전개 능력 ③ 리턴 실수를 줄이는 전술 16단계 전개 능력 ④ 전개의 응용 17단계 전개 능력 ⑤ 거리의 조정 18단계 전개 능력 ⑥ 연계 플레이 맺는말: 테니스 게임을 알기 위해서는 보는 것부터 시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