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한 개의 기쁨이 천 개의 슬픔을 이긴다 : 조우성 변호사 에세이 1
- 저자
- 조우성 저
- 출판사
- 서삼독
- 출판일
- 2022-10-20
- 등록일
- 2022-11-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7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삶의 가장 극적인 순간, 나를 구하는 인생의 지혜’ 25년차 변호사가 보고 듣고 겪은,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생의 리얼리티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에피소드 원작 수록25년차 변호사가 직접 보고 듣고 겪은,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인생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실제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한 여운을 선사하는 드라마형 에세이로 총 2권으로 나누어 세상에 선을 보인다. 1권 ‘삶과 태도’ 편은 우리가 어떤 관계 속에서 살아왔는지를 돌아보게 하고, 앞으로 어떤 관계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지를 깨닫게 한다. 2권 ‘일과 선택’ 편은 가족, 동료, 이웃과의 소소한 다툼부터 비즈니스 협상까지 누구나 겪는 갈등과 선택의 상황을 분쟁과 후회 없이 해결해가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와 지략을 담아냈다. 이 책은 이야기 하나하나의 농밀함이 짙어 마치 단편드라마를 보는 듯 높은 완성도를 보인다. 자신의 아들을 직접 경찰서에 신고한 아버지의 사연, 수십 년간 존경해온 남편의 충격적인 실체에 맞닥뜨린 어느 부인의 이야기, 좋은 마음으로 5만원 택시비를 쥐어줬다가 1억 4천만원을 잃게 된 기막힌 스토리 등,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인생의 묘미와 다채로운 희로애락의 소용돌이가 응축되어 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에피소드 사건의 원작으로 일부 사용되었다.
저자소개
법률사무소 머스트노우 대표변호사.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을 수료, 1997년부터 18년간 법무법인 태평양 민사총괄부 및 기업소송부 파트너변호사로 일했다. 2000년부터 기업, 지방자치단체, 관공서를 대상으로 법률 리스크 매니지먼트·협상·리더십 등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특히 문제를 해결하는 탁월한 지략과 오랜 현장 경험을 인정받아 CEO를 가르치는 변호사 , 변호사를 가르치는 변호사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조선비즈 북클럽 자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라디오, 방송 등에 출연해 재기 넘치는 입담을 펼치기도 했다. 팟캐스트 [조우성 변호사의 인생 내공], [조우성 변호사의 고전 탑재]를 진행 중이다.
지은 책 『리더는 하루에 백 번 싸운다』는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과 한비자의 전략을 절묘하게 녹여내어 리더를 꿈꾸는, 더불어 현재 리더의 자리에 있는 30~50대 남녀 모두에게 대단히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출간하는 『한 개의 기쁨이 천 개의 슬픔을 이긴다』는 수십 년간 변호사로 활동하며 보고 듣고 겪은 우리 이웃들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에세이이다. 마치 한 편의 드라마,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재미와 공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실제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에피소드 원작으로 쓰이기도 했다.
목차
저자의 글 | 저마다 결이 다른 수많은 인생, 그 속에서 마주한 슬픔과 기쁨 유언장에 숨겨진 할머니의 진심 남편의 완벽한 가면 오늘 하루를 함부로 살 수 없는 이유 섣부른 호의, 재앙이 되어 돌아오다차라리 유죄를 택하겠습니다“아버지고 동생이고, 당장 이 집에서 나가세요” 스스로 분노를 제압하지 않으면 분노가 당신을 제압하리니 한 번 뱉은 말은 결코 흩어지지 않는다 내 아들을 신고합니다 몇 대 맞으시면 됩니다 분수에 없는 복은 함정 은혜를 갚는다는 것 하늘의 그물망은 법보다 촘촘하다 현실을 직시하는 용기 돈 앞에 겸허해야 하는 이유 “뭐라고요, 제가 뺑소니를 쳤다고요?” 선무당의 백 가지 참견보다 전문가의 한 마디 조언 상황은 바뀔 수 있지만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 사람을 구한 한마디 “그 친구, 불쌍하잖아요”나에게서 나온 것은 나에게 돌아오고, 너에게서 나온 것은 너에게 돌아간다 횡재가 횡액이 되는 순간 적(敵), 그도 상처받은 한 사람이다 사람의 마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돌고 돈다, 인연은 공기청정기 판매원이 법률사무소 영업을 하는 이유 K판사는 왜 변호사를 세 번이나 쳐다봤을까 화와 복은 한배를 타고 움직인다 운을 좋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