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잠자는 숲속의 소녀들

잠자는 숲속의 소녀들

저자
수잰 오설리번 저/서진희 역
출판사
한겨레출판
출판일
2023-06-23
등록일
2024-08-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입니다.

★★★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퍼블리셔스위클리』 추천
★★★ 영국 왕립학회 ‘올해의 과학책’ 최종 후보

‘제2의 올리버 색스’ 수잰 오설리번,
스웨덴에서 쿠바, 카자흐스탄에서 콜롬비아까지
전 세계의 심인성 장애 발병지를 탐사하다
우리는 고통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을까


스웨덴에 난민으로 온 아이 수백 명이 잠에 빠져 수년째 깨어나지 않는다. 영국의 신경과 전문의인 저자는 이 소식을 듣고 아이들을 찾아간다. 왜 깨어나지 않는 것일까? 어떻게 뇌가 완전히 건강하다고 밝혀진 사람이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을까? 저자는 스웨덴에서 쿠바, 카자흐스탄에서 콜롬비아까지 전 세계에서 심인성 장애(어떤 병이나 증상 따위가 정신적·심리적 원인으로 생기는 성질)를 경험한 공동체들을 찾아 나선다. 신경 경로가 온전한데 다리가 마비된 환자. 집단적으로 틱 장애를 얻고, 환각을 보고, 발작을 일으키는 소녀들. 각종 검사 결과가 완벽히 정상인데도 고통과 장애를 겪는 사람들. 어떻게 ‘마음’이라는 형체도 없는 존재가 발작을 일으키고, 사지를 마비시키는 것일까? 이 책은 인간의 질병과 고통이 가진 낯선 측면을 탐구한 기록이자, 그것을 이해하려는 진지한 시도이다.

책의 저자 수잰 오설리번은 영국의 저명한 신경과 의사이다. 현재는 영국 국립신경ㆍ신경외과병원에서 신경학과와 임상신경 생리학과 전문의로 재직 중이다. 첫 책 『병의 원인은 머릿속에 있다』(2015)로 건강과 의학 분야의 저술에 수여하는 영국 웰컴북프라이즈(Wellcome Book Prize)를 수상하고, 이 책 『잠자는 숲속의 소녀들』(2021)로 영국 왕립학회 ‘올해의 과학책’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이 책을 두고 『모자 쓴 소년』의 저자 새트넘 생헤러는 “올리버 색스의 진정한 후계자”, 언론 매체 『퍼블리셔스위클리』는 “올리버 색스의 팬이라면 주목해야 한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그 밖에 『월스트리트저널』『뉴욕타임스』 같은 매체도 “기막히게 아름답다”, “매력적이고 도발적이다”라고 평가했다.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의 저자이자 성균관의대 정신건강의학과 전홍진 교수는 “이 책은 모든 질병이 생물학적·심리적·사회적 요소의 조합이라는 점을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질병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능하게 한다.”라고 추천사를 남겼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