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암을 이겨내는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
- 저자
- 이병욱 저
- 출판사
- 비타북스(VITABOOKS)
- 출판일
- 2023-07-28
- 등록일
- 2024-01-2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암이 있어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외과 전문의 15년, 보완통합의학 의사 22년환자 개별 맞춤 치료로 인정받는 ‘암 박사’의 마음 치료이제 막 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 말기 암 환자들, 암이 재발한 환자들은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많은 사람이 수술과 항암 치료 등 암을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지만, 저자 이병욱은 그것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하며 암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마음가짐과 행복한 투병 생활이라고 강조한다.『암을 이겨내는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에는 암과 동행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자신을 돌보고 삶을 가꾸는 방법이 담겨 있다. 암을 받아들이는 과정은 힘들지만, 암세포도 내 몸의 일부라고 생각하면 편한 마음으로 치료에 임할 수 있다. 수술은 물론 암 환자의 내면까지 돌보며 암 치료를 위해 헌신해온 이병욱 박사는 편지를 띄우듯 애정을 담아 환자와 보호자에게 따뜻한 조언을 전한다. 이 책은 암을 이겨내고자 하는 암 환자에게 암을 극복하는 등불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암 수술 후 재수술이 거의 없을 정도로 실력이 탁월한 외과 전문의이자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다. 현재는 대암의원 원장이자 보완통합의학 권위자로서 웃음치료, 눈물치료, 가족치료 등 다양한 통합요법을 바탕으로 한 개별 맞춤 치료를 하며 암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환자를 내 부모와 같이 열성을 다해 진료하고, 웃음과 사랑으로 회복시키는, 진정한 의사의 길을 걷고자 노력해왔다. 암 진단을 받고 앞이 깜깜하기만 한 사람, 암을 극복했지만 재발이 된 사람, 더 이상 치료할 길이 없다는 선고를 받은 사람, 그리고 그런 환자의 가족에게 믿고 따를 수 있는 힐링 닥터가 되어주고 있다.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외과교수 및 의학교육학교실 주임 교수, 의예과장, 학생부처장을 역임했고, 차의과학대학교 대학원에서 외과 및 보완통합의학대학원 교학부장이자 암 통합 요법 클리닉 책임교수를 지냈다. 지금은 대한암협회 집행이사 및 대한보완통합의학회 정보이사, 대한임상암예방의학회 상임이사로 있으며, 세계위암학회 종신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대표 저서로 『암 치료의 정석』, 『면역 습관』, 『의사 전도왕』, 『나는 삶을 고치는 암 의사입니다』, 『삶이 전도한다』, 『암을 이겨내는 즐거운 밥상』 시리즈, 『인생을 바꾸는 행복한 이야기』, 『울어야 삽니다』 등이 있다. [EBS 초대석 ‘삶을 고쳐야 암을 고친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아침마당], SBS [백세 건강시대], MBC [희망특강 파랑새]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건강 자문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_똑같이 암에 걸려도 누구는 살고, 누구는 죽는 이유1부 암 진단을 받았습니다01 달갑지 않아도 손님, 암을 적당히 달래주세요 02 암 환자에게 완치란 없습니다 03 거꾸로 살아봅시다! 04 스스로 존귀해질 때 암 재발에서 멀어집니다 05 가족력이 있어도 암에 안 걸리는 사람 06 암의 종류보다 중요한 ‘환자의 마음가짐’ 07 치료의 주도권 08 ‘바보의 삶’을 사세요 09 99%의 건강한 세포를 믿으세요 10 고통 중에도 기쁨을 발견하세요11 저는 기도하는 의사입니다2부 행복한 투병을 위한 치료 방향12 5기 암 환자가 되세요 13 투병에 성공한 ‘암 선배’를 찾으세요 14 좋은 의사를 만나는 방법 15 수술, 할 것인가, 말 것인가 16 항암 치료를 관리하세요 17 항암 치료 중 주의해야 할 것들18 검사 결과에 일희일비 마십시오 19 원인 모를 기적, 당신에게도 일어납니다 20 보완통합의학에 대한 오해와 진실21 암은 ‘사연’으로 작동하는 병입니다 22 몸만 고치는 암 치료, 백전백패합니다3부 건강한 마음과 정신이 나를 살린다23 둑이 무너지듯 목 놓아 울고, 용서하세요 24 눈물 나게 웃어본 적, 언제인가요? 25 스트레스 관리 십계명 26 스트레스 관리, 깊은 호흡에서 시작합니다 27 직장인의 과로는 생존을 위협합니다 28 예술로 삶을 풍성하게…… 암이 잊혀집니다 29 깊은 잠보다 좋은 명상 30 슈바이처와 테레사 수녀의 장수 비결 31 하루 10분 목욕으로 면역력을 올리세요4부 무엇보다 내 몸을 소중히 할 것32 잠이 보약 33 암을 이겨내기 위한 체력 관리34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체력 맞춤형 운동 35 짧은 시간에 면역력 높여주는 ‘간단 스트레칭’36 건강식품보다 가족과 즐거운 식사를! 37 매일 먹어도 좋은, 암 환자를 위한 보양 식품들 38 진통제, 먹어도 될까요? 39 암 종별 식사 요령5부 삶의 질을 지켜주세요_가족과 함께40 면역력 관리, 절대 놓치지 마세요 41 당신 곁에 있는, 이 세상 최고의 약 42 두려움에 약한 환자를 대하는 법 43 ‘암밍아웃’ 하십시오, 정면 승부가 답입니다 44 더운 날 아이스 아메리카노, 그림의 떡일까요? 45 오늘, 더 멋져 보이네요! 46 여행을 떠나세요, 손을 잡으세요 47 면역력 걱정 말고, 반려동물을 보듬으세요 48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들으세요 49 아픈 냄새에 대해 배려해주세요6부 마지막을 준비하기50 이별 준비 51 슬픈 죽음이 없도록 52 암, 더 이상 남의 얘기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