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그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 저자
- 강선화,박정미,서린 등저
- 출판사
- 북랩
- 출판일
- 2023-09-08
- 등록일
- 2023-11-01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너는 잘할 수 있어”그 말을 듣기 전까지내 인생은 바닥을 치고 있었다!10명의 경험자가 들려주는 내 인생의 결정적 한마디예로부터 말의 중요성은 강조되어 왔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르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 ‘말이 씨가 된다’ 등 옛 조상들의 속담만 보더라도 살면서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말이 쉽게 소비되고 있는 요즈음 세상이다. 그러나 말은 신뢰와 직결되고 인간관계를 만들어 주기도 하며, 때로는 누군가의 삶을 나아지게 할 수도 있다. 이 모든 건 말의 소중함을 알게 되면 가능해지는 일들이다.살면서 힘들고 지친 날, 위로가 되어 줬던 말들은 오랜 시간 동안 가슴속에 남는다. 포기하려는 순간, 다시 일어서게 해 준 말은 먼 훗날 또 다른 누군가를 일으켜 세워 줄 것이다. 망설이고 주저하는 순간, 용기가 되어 준 말은 무한 동력이 되어 또 다른 시련이 닥쳐도 이겨 낼 힘을 줄 것이다. 무기력할 때, 동기를 유발해 준 말은 남은 삶을 잘 살아가야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줄 것이다.이 책은 말이 주는 힘을 보여 준다. 말이라는 매개 덕분에 위로도 받고, 용기와 힘을 얻은 이야기들이 에피소드처럼 나열되어 있다. 결코 적지 않은 이야기들이다. 그만큼 말이라는 건 영향력이 크고, 삶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니 말이 주는 힘을 몸소 경험하고 나 자신을 비롯하여 누구에게든 힘이 되어 주고자 한다면,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여러 이야기들 중 그 어떤 것이든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저자소개
운동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해 두 번째 인생을 살고 있다. 건강을 되찾으며 소소한 일상에 감사하는, 마음이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다. 나와 같은 사람들을 돕고 싶어 글을 쓰기 시작했다. 현재는 당뇨와 운동에 관한 책을 집필 중이다.
저서 『상처 하나, 문장 하나』
전자책 『나, 몸 좋은 여자야!』
인스타그램 @polca22
목차
들어가는 글 1장 힘들고 지친 날, 위로가 되는 말1-1. 고생 많았어요 _ 강선화 1-2. 소중한 한마디, 힘내세요 _ 박정미 1-3. 밥 먹었냐? 밥 먹어! _ 서린 1-4. 그때 그 말 덕분에 _ 양윤희 1-5. 엄마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 _ 윤수정 1-6. ‘깜’이 되는 사람 _ 이시은 1-7. 나를 위로해 준 말들 _ 이정윤 1-8. ‘말하는 대로’의 힘 _ 장진숙 1-9. 사랑하기 위한 거야 _ 정유나 1-10. 말이 보약이다 _ 차휘진 2장 포기하려는 순간, 다시 일어서게 해 준 말2-1. 한 번만 더, 한 시간만 더 _ 강선화 2-2.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_ 박정미 2-3. 베스트 드라이버 엄마와 아들 _ 서린 2-4. 결코 포기해선 안 되는 것 _ 양윤희 2-5. 무슨 일이 있어도 버텨야 한다 _ 윤수정 2-6. 뿌리를 내리는 시간 _ 이시은 2-7. 기회는 도전하는 이에게 온다 _ 이정윤 2-8. 할 수 있다고 믿으면 무라도 벤다 _ 장진숙 2-9. 내게 건네는 말에는 힘이 있다 _ 정유나 2-10. 수용 그리고 인정 _ 차휘진 3장 망설이고 주저하는 순간, 용기를 준 말3-1. 당신 아니어도 괜찮아, 그냥 맡겨 _ 강선화 3-2. 당신은 할 수 있어요 _ 박정미 3-3. ‘처음’이라는 벽을 뚫고 _ 서린 3-4. 용기 한 스푼 _ 양윤희 3-5. 오늘은 나에게, 내일은 너에게 _ 윤수정 3-6. 고맙습니다 _ 이시은 3-7. 진정한 마음으로 보여 주는 삶의 지혜 _ 이정윤 3-8. 내가 틀릴 수 있습니다 _ 장진숙 3-9. 나를 딛고 훨훨 날아 _ 정유나 3-10. 말해도 괜찮아 _ 차휘진 4장 무기력할 때, 동기를 부여해 준 말4-1. 덕분에 _ 강선화 4-2. 아무리 보잘것없고 초라해도 _ 박정미 4-3. 잃고 헤매다 길을 찾다 _ 서린 4-4. 나의 미션은 내 안에 있다 _ 양윤희 4-5. 나라도 나를 괴롭히지 말자 _ 윤수정 4-6. 거대한 상상 _ 이시은 4-7. 그렇고 그런 날 마음 다잡기 _ 이정윤 4-8. 눈부신 오늘을 살기 _ 장진숙 4-9. 행동이 기분을 일으킨다 _ 정유나 4-10. 내 마음 들어 주기 _ 차휘진 마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