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루 한 권, 뇌와 물질
미리보기

하루 한 권, 뇌와 물질

저자
이쿠타 사토시 저/김현정 역
출판사
드루
출판일
2024-05-31
등록일
2024-12-13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3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배움에는 끝이 없고, 세상에는 신비로운 것들이 너무 많으니까.
몰라도 괜찮지만 배우면 훨씬 더 교양 있는 ‘일상 과학’의 세계로!

마음을 건강하게도 병들게도 하는 물질의 정체는 뭘까?
이 물질을 컨드롤할 수는 없을까?
과학 이론을 탐구하다 보면 알게 된다. 과학은 아주 흥미롭지만, 다가가기에는 너무 심오한 학문이라는 것을. 이와 같은 이유로 우리는 학교 졸업과 동시에 수학이나 과학에 등을 진다. 누군가는 재미있어 보이지만 너무 어렵다고 말하고, 또 누군가는 써먹지도 못하는 것을 왜 알아야 하냐고 묻는다. 그래서 준비했다. 재미있어 보이기는 하는데, 써먹지 못했던 ‘과학’을 일상의 영역으로! 나의 오늘이자 내일인 ‘일상’과 우주 정거장에서나 쓸모 있을 법한 ‘과학’이 공존할 수 있는 단어였던가?

사실 우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과학의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다. 나도 몰랐던 ‘나의 과학적인 일상’을 하루 한 권 시리즈를 통해 들여다보자.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지도 모른다. 또한, 과학을 이해하기 위한 언어인 ‘수학’까지도 일상의 영역으로 가지고 와 단순한 언어로 아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차례를 구성했다. 몰라도 살아가는 데 아무 문제 없지만, 배우면 훨씬 더 교양 있는 ‘일상 과학’의 영역을 탐험하자!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노력’으로 커다란 지식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정신없는 사회를 살아가는 지금 우리에게 뇌과학이란 어쩌면 필수일지 모른다. 뇌 물질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원리를 설명한 『하루 한 권, 뇌와 물질』은 우리가 가진 심리 관련 의문에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 마음이 손상됨은 비단 외부적 요소에 의해서 뿐 아니라 바로 머리에서 일어난 일 때문인데, 그러므로 결코 잘못되기만 한 결과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뇌과학, 신경과학 지식을 기반으로 하되 쉬운 설명과 그림으로 다가가기 어렵지 않도록 구성했고, 저녁형 인간이 아침부터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마감이라 오늘 밤늦게까지 일해야 할 때 일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뇌를 능동적으로 단련하는 법 또한 재미있게 설명했으니 ‘내 몸 사용 설명서’가 필요한 현대인이라면 가볍게 들어 읽어 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