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울고 싶은 날의 인생 상담
- 저자
- 기시미 이치로 저/심지애 역
- 출판사
- 티라미수 더북
- 출판일
- 2024-07-10
- 등록일
- 2024-09-0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주저앉아 마냥 울고 싶어지는 그런 날따뜻한 위로보다 더 힘이 되는 철학자의 세상 현실적인 조언“지금, 불안해도 괜찮습니다.”우리는 누구나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내가 어쩔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일, 연애 등 대인관계에서 오는 갈등 때문에 사는 게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다. 그렇다 보니 때로는 울고 싶어진다. 『미움받을 용기』로 이름을 널리 알린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는 이런 우리에게 조금은 독특한 방식으로 위로를 건넨다. 이 책은 일반적인 심리서처럼 따뜻한 위로의 말이나 그럼에도 좋은 면을 찾아보라는 식의 무조건적인 응원이 아닌, 현실적이고 확실한 답변으로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고민들을 철학과 심리학에 기반하여 해결 방법을 제시해 주는데, 왠지 모르게 불안한 마음이 누그러든다. 덤으로 거기에서 오는 시원함까지 있다. 인생이 고달프게 느껴지는 날, 누군가에게 마음을 털어놓고 싶은 날에 읽으면 에너지 충전과 함께 앞으로 살아갈 인생의 방향성을 찾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철학자. 교토대학교 대학원 문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고등학생 때부터 철학에 뜻을 두어 전공은 철학, 그중에서도 서양고대철학, 특히 플라톤 철학이다. 그와 병행해 1989년부터 ‘아들러 심리학’을 연구했다. 일본 아들러 심리학회의 고문이다.
프로이트, 융과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일컬어지는 알프레드 아들러 심리학의 정수를 담은 『미움받을 용기』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아들러 열풍을 몰고 왔던 그는 여전히 아들러 심리학과 고대철학에 관한 집필과 강연 활동을 펼치며, 수많은 사람을 상대로 카운슬러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기시미 이치로의 삶과 죽음』, 『아직 긴 인생이 남았습니다』, 『아들러 성격 상담소』,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마흔에게』, 『행복해질 용기』 등 많은 도서가 국내에 번역, 소개되었다.
저자의 최신작 『철학을 잊은 리더에게』는 아들러의 사상을 ‘시작하는 리더와 철학자의 대화’라는 형식으로 엮은 책이다. 이 책은 ‘어떻게 좋은 리더가 될 것인가?’라는 철학적인 질문에 명쾌하면서도 묵직한 해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목차
1장 나를 위해 살겠다는 마음가짐Q1 심기일전하여 새로운 내가 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Q2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 늘 마음이 조급합니다. 이 스트레스를 풀고 싶습니다Q3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Q4 다른 사람 앞에서 늘 스스로를 포장하는 제가 싫습니다Q5 평온한 날들을 보내고 있어 행복하지만, 이 행복도 언젠가는 끝날 것이기에 무섭습니다 Q6 모든 상황을 극복해 낼 수 있는 강한 멘탈을 갖고 싶습니다2장 인생의 고뇌와 마주하기Q7 인생의 모든 점이 불안합니다. 일도 어떻게 될지 모르고, 모아둔 돈도 동반자도 없습니다 Q8 지금이 불행하지는 않지만 행복하지도 않습니다. 더 행복하게 살고 싶습니다 Q9 딱히 열정을 쏟고 싶은 것도 인생 목표도 없습니다. 이대로 나이만 먹는 게 불안합니다 Q10 돈을 모아야 하는데, 저축하면 너무 쪼들려 사는 재미가 없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Q11 노후가 걱정됩니다. 언제까지 일해야 할지, 나이 먹고도 할 일이 있을지 불안합니다 Q12 월요일이 오거나 연휴가 끝나면 우울한데, 어떻게 하면 기분을 전환할 수 있을까요? Q13 이제 나이가 드는 게 두려워졌습니다 Q14 하기 싫은 업무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Q15 일과 인간관계에 치여 마음에 여유가 없습니다 Q16 60대 이후에 더 즐겁게 살고 싶습니다 3장 인간관계 스트레스에서 나를 지키는 법Q17 껄끄러운 사람과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잘 지낼 수 있을까요?Q18 새로운 모임에 들어가 지인을 늘리고 싶지만, 한편으로는 새로 친구를 사귀는 게 귀찮습니다Q19 넓은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고 싶은데 툭하면 짜증이 납니다 Q20 사사건건 빈정대고 야단치는 상사 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Q21 일은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참견하기 좋아하고 자기주장만 펼치는 동료가 싫습니다Q22 아이를 칭찬하지도 혼내지도 말고 대등하게 대하고 싶은데,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 4장 사랑이 어렵고 관계에 지칠 때Q23 더 이상 진전이 없는 상대와 관계를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Q24 내가 관심 있는 사람은 나를 돌 보듯 하고, 관심 없는 사람만 호감을 보입니다 Q25 좋아해선 안 될 사람을 좋아합니다. 이 관계를 끝내고 싶습니다 Q26 연인과 말싸움이 끊이질 않습니다. 횟수가 쌓이니 지긋지긋합니다 Q27 섹스리스를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Q28 항상 문제 있는 사람과 사귀는데, 이제는 행복한 연애를 하고 싶습니다 Q29 사랑이라는 감정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Q30 언제까지나 서로 애틋한 사이로 남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