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불안을 이기는 심리학
- 저자
- 황양밍,장린린 저/ 권소현 역
- 출판사
- 이든서재
- 출판일
- 2024-07-20
- 등록일
- 2024-08-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지금 이 순간도 불안한 당신을 위한 심리 처방전!”‘생활 속 심리학 박사’가 알려주는 실용적이고 과학적인 심리 처방 58가지이 책은 현대인이 생활 속에서 만나는 모든 불안의 유형을 각 부분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심리 처방을 제시한다. 사회가 발달할수록 더 많아지는 이런저런 선택에 따르는 불안이나,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해 성장해야 한다는 불안, 불안정한 일자리, 과도한 스트레스와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에서의 불안,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와의 관계에 따르는 불안까지 저자의 친절한 안내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안정되고 자신감이 생긴다.불안이라는 감정 자체는 큰 문제가 아니다. 불안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다만 중요한 점은 자신이 가진 불안감의 근원을 이해하고, 이를 과도한 수준으로 치닫지 않게 조절할 수 있는가, 그리고 자기 성장의 동력으로 이용할 수 있는가이다. 저자는 심리학 지식을 유연하게 활용해 삶의 불안과 관련한 문제에 성실한 답을 제시한다. 우수한 심리학 이론과 연구를 인용해 감정의 불안을 인식하게 하고, 실생활과 관련한 사례를 활용해 스스로 도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이를 자기 삶에 적용하는 것은 각자의 몫이다. 계속 훈련한다면 더는 불안에 휘둘리지 않고 잘 관리하며 더 행복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영국 요크대학교 심리학 박사, 푸런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
오랜 시간 사람들이 심리학을 배우고 도움을 얻도록 힘써 왔으며, 현재 ‘생활 속 심리학 박사’, ‘은발의 마음 쉼터’, ‘심리학 박사가 당신의 육아를 도와줍니다’ 등 인터넷 플랫폼을 운영한다. 심리학 관련 지식을 보급하는 것 외에 ‘강아지 독심술’, ‘예지의 농장’ 등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참여하여 생활 속에서 심리학을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저서로는 『마음의 나이, 당신이 정한다(心的年齡,?決定就算數)』, 『심리학자 아빠가 증명하는 주의력 교육법(心理學家??親身實證的注意力?養法)』, 『아이가 공부를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讓孩子這樣愛上學習)』 등이 있다.
생활 속 심리학 박사 페이스북 팬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sylifephd
목차
추천의 글_불안을 다스리는 심리 수업프롤로그_불안하지 않은 날들을 위해Lesson 1. 불안과 감정은 전혀 다른 문제일까 _감정의 불안. 자기 의심을 떨치기 위한 두 가지 묘책. 생존을 위한 필수템, 적정 불안. 자세히 봐야 예쁘다 내가 그렇다. 오감을 만드는 감정 공장, 대뇌. 섬세한 표현으로 감정 드러내기. 감정이 널을 뛸 때 특효약, 곤경탈출 5단계Lesson 2. 내가 원하는 걸 나는 확실히 알고 있는가 _선택의 불안. 하루 70번의 선택 중 최고는 없다. 스트레스가 제시한 탁월한 선택. 이성의 채찍으로 감정의 코끼리를 훈련하라. 똑똑해 보이지만 멍청한 뇌. 후회를 없애주는 두 가지 특효약Lesson 3. 나만의 속도로 사는 방법은 무엇인가 _성장의 불안 . 세상에 나쁜 성격은 없다. 사회적 시계가 압박해도 나만의 시간으로 여유있게. 내가 아는 ‘진짜 나’를 찾아서. 날개가 되는 꼬리표 vs 족쇄가 되는 꼬리표. 생각의 게으름이 만든 ‘가짜 근면’. 새옹이 잃어버린 말은 행운을 몰고 온다Lesson 4. 직장에서의 불안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_직업의 불안. 죽음의 악순환, 번아웃. 내일을 위해 에너지 피라미드를 쌓아라. 일과 일상의 혼재 속 조화를 찾아라. 100세 인생, 평생 직업관이 필요할 때Lesson 5. 인간관계의 불안은 어디서 올까 _관계의 불안. 비빔밥처럼 다채롭고 조화로운 우정. 근사한 싱글라이프를 위한 기특템 두 가지. 삶을 뒤흔드는 관계의 불안. 사랑한다는 핑계로 상처를 주는 가족. 머릿속의 저울을 파괴하라. 품격 있는 싱글라이프를 만끽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