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언제까지 게으름에 질 건가요?”귀찮음이 오기도 전에 ‘매일, 작게’ 성공하는 20년 검증 습관 법칙* 일본 서점가를 휩쓴 습관 1위 책 * 아마존 재팬 분야 1위, 5만 부 돌파* 게으름·미루기 치료 46가지 특효약 * 이동수(무빙워터), 이승희(숭), 간다 마사노리 강력 추천 무엇 하나 꾸준히 못 하는 나를 위한 끈기 부스터!화제의 ‘괴물 루틴’ 주인공이 공개하는 꾸준함의 기술시작은 창대하나 매번 계획이 흐지부지되기 일쑤라면 주목해 보자. ‘꾸준히 하기’가 제일 어렵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건네는 가장 심플한 습관 가이드가 등장했다. 저자는 20년 경력의 북디자이너로, 1년에 200권의 책을 디자인하면서 매일 루틴으로 조깅 25년, 일기 쓰기 22년, 블로그 글쓰기 9년, 춤 연습 3년, 책 한 권 읽기 3년 등을 지속하는 ‘꾸준함의 달인’이다. 그의 생활을 담은 기사가 발행된 후 ‘괴물 루틴’으로 입소문이 나 화제가 되었고, 첫 저서 《꾸준함의 기술》은 출간 즉시 아마존 재팬 습관 분야 1위에 오르며 5만 부 이상 판매되고 있다.지금은 끝까지 해내는 것이 당연해졌지만, 과거엔 무슨 일이든 쉽게 포기하던 저자는 20년 동안 ‘꾸준히 하는 법’을 실험하여 매일의 습관을 철저하게 디자인했다. 그 결과 꾸준히 하는 것이 의외로 간단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책에서는 저자의 일상 루틴과 습관화의 비결을 소개하며, ‘의지에 의존하기보다 습관의 구조 만들기’, ‘제대로 하기보다는 작게 계속하기’, ‘작은 일들을 세트로 만들기’ 등 꾸준함을 숨 쉬듯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하기 싫을 때의 고통을 줄이는 생각, 나아가 자신의 인생을 즐기는 법에 대해서도 다룬다. “목표를 이루고 싶으면 목표를 버려라”고 말하며, 기존의 통념에서 벗어나 누구든 꾸준해질 수 있는 기술을 쉽게 알려준다. 매해 다짐했던 운동, 영어 공부, 독서 등 무엇 하나라도 꾸준히 해서 올해만큼은 달라지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이 바로 선물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디자인한 프리랜서 북디자이너이자 습관 부자. 1973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와코대학에 다니던 중 술집에서 유명 출판사 대표와 우연히 만난 것을 계기로 북디자인 일을 독학으로 시작했다. 집에서 어시스턴트 없이 혼자 1년에 200권 가까이 되는 어마어마한 양의 책을 디자인하며, 자기계발 및 경제경영 분야 북디자인의 유행을 이끌어 왔다.
취미는 단연 ‘꾸준히 하기’다. 본업뿐만 아니라 연 1회 사진전 개최를 20년 동안 해왔고, 매일 루틴으로 조깅 25년, 일기 쓰기 22년, 블로그 글쓰기 9년, 춤 연습 3년, 책 한 권 읽기 3년 등을 지속하고 있다. 그의 생활을 담은 기사가 발행된 후 ‘괴물 루틴’으로 입소문이 나서 세간에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무슨 일이든 미루고 포기하기 일쑤였던 과거를 지나, 사회인으로 살아남기 위해 20년간 다양한 방법을 써서 지금의 경지에 이르렀다. 좋아하는 일도 꾸준히 해야만 계속 좋아할 수 있고, 꾸준함을 통해 삶의 즐거움을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다들 쉽게 해내지 못하는 ‘꾸준히 하기’의 비법을 공개하고자 이 책을 썼다.
목차
프롤로그들어가는 글 Chapter 0. 꾸준함은 취미다어느 날 번개처럼 떠오른 한마디 내가 꾸준히 하는 일 26가지 ‘꾸준히 하기’의 즐거움 Chapter 1. 꾸준히 하기, 별거 아니다‘제대로 된 노력’을 그만두기 처음부터 효율을 바라지 말 것 하겠다고 마음먹은 건 당신이다 뭐든 상관없으니 시작해 본다 ‘목적’보다 ‘구조’를 먼저 생각한다 Chapter 2. 꾸준함은 ‘구조’가 전부다무조건 계속하게 되는 최고의 방법 먼저 사소한 행동을 의식한다 작은 일부터 시작해 본다 ‘제대로 하기’보다는 ‘작게 계속하기’ 5분 안에 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든다 사소한 일 두 가지를 세트로 묶는다 ‘겸사겸사’의 힘을 이용한다 작은 전제 조건을 만들어 둔다 언제 할지를 구체적으로 정한다 없는 시간은 아침에 만든다 기록으로 즐거움을 더하기 점을 선으로 이으면 하루가 바뀐다 구조를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 이어 붙이고 붙여서 루틴 만들기 Chapter 2 총정리Chapter 3. 꾸준하면 ‘끝까지 해내는 힘’이 생긴다언제든 그만둬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하는 척만 해도 성공이다 마법 같은 말, “내일 쉬자” 가끔 현실 도피도 필요하다 처음에는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 날마다 즐겁게 모험하는 법 작은 성취로 하루를 게임처럼 끝까지 해내는 힘은 저절로 생긴다 Chapter 4. 꾸준하면 달라진 ‘나’를 만난다혼자서 꾸준히 해냈던 사람들 변화는 이미 일어나고 있다 크게 바꾸고 싶다면 작게 시작할 것 꼭 쉬워야만 재미있는 건 아니다 되는대로 해보면 의외로 잘된다 어제의 나에게 도움 받기 꾸준함은 미래를 위한 적금 통장 혼자 힘으로 멀리 가는 유일한 방법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목표를 버려라 Chapter 5. 꾸준함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는다‘왜’가 아니라 ‘그냥’을 소중히 여긴다 나한테만 쓸모 있는 일이면 된다 하기 싫을 때가 오히려 기회다 자신만의 취향 기록하기 평소 하는 일 기록하기 좋아하는 것을 계속 좋아하는 노력 Chapter 6. 꾸준히 하며 발견한 것들하루 5분, 불가능을 가능으로 의미는 나중에 저절로 알게 된다 하루 한 권 책 읽기에 도전하다 꾸준히 글을 쓰며 나를 발견하다 에필로그. 일단 계속해 보자 나가는 글 자료 및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