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칸에서의 하루
료칸 전문가와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여행 작가가 일본 곳곳을 돌아다니며 찾아낸 최고의 료칸 40곳을 소개하는 책이다.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 료칸부터 다양한 시설을 갖춘 최고급 리조트형 료칸에 이르기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료칸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료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이세키 요리와 각 지역의 향토 음식, 오랜 역사와 효능을 자랑하는 온천도 소개한다. 료칸의 탄생 역사와 료칸을 이용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 등 료칸을 보다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 가지 팁도 제공한다. 일본이라는 나라와 문화에 관심이 많고 료칸에 대해 알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수 가이드북이다.
일본 곳곳에 숨어 있는 최고의 료칸 40
‘일본 여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료칸이다. 료칸은 일본 문화의 정수를 경험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특히 외국인에게는 관심과 동경을 불러일으키는 장소다. 해마다 많은 사람이 료칸을 경험하기 위해 일본을 찾는다. 이 책은 일본에 있는 수많은 료칸 중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숙박객에게 단연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료칸 40곳을 소개한다.
료칸 전문가 세키 아키히코와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여행 작가 롭 고스는 일본 곳곳을 돌아다니며 최고의 료칸 40곳을 엄선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 료칸부터 다양한 시설을 갖춘 최고급 리조트형 료칸에 이르기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료칸들로, 하나같이 숙박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다. 저자들은 료칸이 편안하고 호화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일 뿐만 아니라 일본 문화를 깊이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서 지닌 매력을 소개한다. 또한 료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이세키 요리와 각 지역의 향토 음식, 오랜 역사와 효능을 자랑하는 온천도 소개한다. 료칸의 탄생 역사와 료칸을 이용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 등 료칸을 보다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 가지 팁도 제공한다.
이 책은 일본의 북부 홋카이도에서부터 남부 가고시마에 이르기까지 일본을 지역별로 다섯 군데로 나누어 장을 구성했다. 또한 각각의 료칸이 위치한 세부 지역 및 가까운 관광 명소를 알려주고 있으며, 료칸의 주소 및 전화번호, 웹사이트 등 숙박객의 편의를 위해 기본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일본이라는 나라와 문화에 관심이 많고 료칸에 대해 알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수 가이드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