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서른 살, 비전 찾기

서른 살, 비전 찾기

저자
박지은
출판사
글라이더
출판일
2019-09-03
등록일
2019-12-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비전(Vision)을 찾아야 업(業)을 찾는다!”

불안한 30대, ‘단 하나의 나’로 살기!



30대는 사회 활동을 하며 익힌 상황 판단력과 성숙함을 가지고 있다. 학생이나 신입사원 때는 채 알기 어려운 것인데, 여기에 기성세대가 절대로 얻을 수 없는 단 한 가지가 있다. 바로 ‘젊음’이다. 30대는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는 나이다. 그동안 사회에서 치이며 익혀 온 내공과 아주 어리지는 않아도 인생에서 꽃다운 나이를 지나고 있는 이 시기에 더 나은 일을 할 수 있다. 점프해보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뭐든 할 수 있는 때가 30대인 것이다.

업을 찾기 위해서 이루지 못했던 꿈을 좇으며 이상적으로 시작할 수만은 없다. 성인답게 현실을 냉정하게 보고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한다. 잘하는 것만 하고 살아도 부족할 시간에 못 하는 것까지 해가며 살기는 아깝다. 자신의 성향과 기질까지 고려해 잘 하는 것을 찾아내고 반복하다 보면 꿈도 생긴다. 내가 가진 잘하는 일이 지금 하는 일이 되고, 그 일에서 비전을 발견하고 업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책은 직장생활 3~5년차 사원, 대리 직급 사람들이 반복되는 생활 속에 자신을 찾고 싶은 욕망이 치솟을 때 방법과 위안을 준다. 또한 막연하게 그림 그리듯 나오는 희망사항이 아닌, 분석을 통해 자아 정체성과 하고 싶은 일을 알아가고 자기 모습을 찾으면 지루한 일상이 새로운 삶으로 보이기 시작한다는 동기부여를 이끌어낸다.







자신을 찾아야 하고 싶은 일을 발견하고 운명을 뒤집을 수 있다. 비전과 관련된 자기계발서들이 ‘꿈을 찾아라’, ‘원하는 일을 하라’ 등의 말로 동기부여를 하는 반면, 이 책은 실무에서 쓰이는 분석 기법을 바탕으로 ‘쓰기-추론하기-결심하기-행동하기’라는 흐름을 통해 변화를 이끈다. 해봐야 한다는 식의 막연한 주장이 아닌 당장 지금부터라도 차분히 따라하면 가능하도록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20년 동안 업을 찾아 헤맨 저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불안정한 상태의 사람들에게 편안하고 신뢰감 있는 어조로 쉽고 설득력 있게 조언해준다.





? 추천사



인생에서 서른 살은 매우 중요한 시기다. 30대에 직장에서 제대로 해보겠다는 도전정신을 가진 후 대표이사까지 오르며 성과를 이룬 내 경험과 일치하는 면이 많은 책이다. 《서른 살의 비전 찾기》는 인생에 꼭 필요한 일이고, 이 때 이룬 결과물은 큰 자산이 된다. 직장에서 자리를 잡고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루는 30대에게 반드시 추천하고 싶다. 한 번쯤 현실 속에 안주하는 내가 아닌 꿈을 이루고 현실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 ?황인태 (前)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열정을 다해 이룬 일에는 가치가 있다. 이 책의 작가 또한 열성적으로 살아왔기에 세상을 향해 외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 것이다. 서른 살, 30대를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자신의 업(業) 찾기는 이 시기에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고 싶은 사람,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사람, 일을 제대로 해보고 싶은 사람, 혹은 혼란의 시기를 겪고 있는 사람에게 이 책이 주는 메시지가 울림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힘이 되어줄 책이다.

- ?박희재 (前) LG생명과학 인도법인장, (前) LG화학 마케팅담당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