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질적인 건축물, 사소한 잡화도 눈길을 끄는 골목길, 이색적인 음식들과 거리의 악사들. 유럽은 이미 다녀온 이들에게도 낭만이 되는 곳이다. 하지만 지구 반대편에서 무명의 여행자로 떠돌 수 있는 행복은 꽤나 많은 준비 과정을 필요로 한다. 적은 예산으로 보다 많은 걸 누리고 싶다면 더더욱 그렇다.
파리에 사는 저자는 틈틈이 가족과 여행을 다닌다. 파리 시내에서 관광객들 사이에 섞여볼 때도 있고, 북유럽까지 훌쩍 떠나보기도 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인 만큼 발길 닿는 데로 떠도는 방랑일 수는 없다. 동선에는 알짜만을 넣어야 하고, 예산에는 낭비가 없어야 한다. 그래야 지치지 않고도 꽉 채운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의 여행 계획들은 곧 지인들의 교과서가 되었고, 첫 번째 유럽여행기 시리즈인 〈2년 20개국 정보 가득 유럽여행기〉를 집필하게 된 토대가 되었다.
〈파리지앵이 직접 쓴 진짜 유럽여행기, 유럽 스케치〉는 저자의 두 번째 유럽여행기 시리즈다. 더욱 풍부해진 정보, 현지의 분위기와 관습들, 문화적 차이들, 여행지에서 겪었던 크고 작은 에피소드까지 내용은 더욱 풍성해졌다. 여행자들에게 실속 정보들을 추려 전달하고자 했던 〈2년 20개국 정보 가득 유럽여행기〉의 업그레이드 판인 셈이다.
저자는 여행 중에 겪은 에피소드와 감상을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경제적이고 알찬 여행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꼼꼼하게 추려 정리해 놓았다. 실속 있는 예매가 가능한 항공사, 박물관들의 유, 무료 여부, 가볼 만한 문화유산들과 꼭 경험해볼 만한 체험 등은 유럽여행을 준비하는 독자들이 반드시 챙겨야 할 고마운 팁들이다.
독자들은 마치 현지인 친구처럼 〈유럽 스케치〉를 안내인 삼아 유럽의 여러 도시들을 생생히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HURRYTOR
# 개인 블로그: http://mango9001.blog.me
# 개인 글쓰기 플랫폼: https://brunch.co.kr/@hurrytor
일상에서 자유를 갈망하는 평범한 샐러던트(Saladent).
글쓰기와 여행을 좋아해 여행 작가 겸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학창시절 우연히 배우게 된 프랑스어, 그로 인해 그는 프랑스 파리에서 공부할 수 있었고 그의 인생의 가치관은 달라졌다. 파리에 있는 동안 ‘자신은 단지 드넓은 바닷가를 뛰어다니는 작은 아이’임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래서 파리에서 모든 것들을 머리로 이해하기보다는 몸과 마음으로 느끼려고 노력했다. 한국에 돌아와서도 그런 열정을 잃지 않은 덕에 운 좋게도 다시 파리로 돌아올 수 있었다. 지금은 파리에서 전에 못한 공부와 글 작업을 하고 있다.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면서 또 많은 것을 배워가고 있다. 파리에서 만난 사람들과 파리에 찾아오는 사람들은 그에게 소중한 자산이다. 온라인 공간 역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인생의 배움터이다. 개인 블로그와 글쓰기 플랫폼에서 소통과 공유를 통해 새로운 만남과 자신의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예전 파리에 있으면서 경험했던 유럽여행, 그리고 다시 파리에 와서 경험하고 있는 또 하나의 유럽여행. 같은 곳을 방문하면서 느끼는 친숙함과 새로운 곳을 가면서 마주하는 기대감은 스케치하듯이 유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파리지앵이 직접 쓴 진짜 유럽 여행기, 유럽 스케치’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담백하게 만들어가는 우리들의 여행 이야기이다.
목차
유럽스케치, 세비야?코르도바?그라나다 편
들어가며 (유럽여행의 In&Out 장소가 파리이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세비야-코르도바-그라나다 스케치: 스페인 남부도 집중코스로 여행하자
세비야-코르도바-그라나다 여행 준비: 쉽지 않은 스페인 남부로 출발
세비야 ①: 예전에 왔지만 기억이 나지 않았던 세비야
세비야 ②: 건너뛰었으면 후회했을 알카사르
세비야 ③: 알카사르에서 예전 여행 기억을 완벽하게 소환하다.
세비야 ④: 문명이 충돌했던 접점인 세비야 대성당과 만남
세비야 ⑤: 스페인 광장에서 아름다운 세비야를 맞이하다.
코르도바 ①: 강렬한 이미지의 메스키타로 이동
코르도바 ②: 어울리지 않은 둘이 제대로 어우러진 곳에서
코르도바 ③: 코르도바를 한꺼번에 담고 싶다면 칼라오라 탑으로~
코르도바 ④: 화려한 과거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향하는 코르도바
그라나다 ①: 얼떨결에 나선 알함브라 궁전 야경 투어
그라나다 ②: 여행 전까지 신경 쓰였던 알함브라 궁전
그라나다 ③: 네바다 산맥의 만년설이 함께 한 알카사바
그라나다 ④: 나자리에스 궁전부터 헤네랄피레까지
그라나다 ⑤: 알함브라와 알바이신은 모두 품어보다.
그라나다 ⑥: 성공적으로 마친 알함브라-알바이신 여행
그라나다 ⑦: 그라나다를 탈탈 털고 가다.
네르하 ①: 네르하와 프리힐리아나 모두를 잡고 싶다면?
네르하 ②: 한가롭게 네르하에서 아침을
네르하 ③: 코스타 델 솔에서 아침 산책을 마치고
프리힐리아나 ①: 프리힐리아나 정상에서 맛본 맥주 한 잔
프리힐리아나 ②: 차곡차곡 프리힐리아나에서 멋진 기억을 쌓다.
네르하 ④: 진짜 코스타 델 솔과 만남
세비야-코르도바-그라나다 여행을 마치면서: 스페인 남부 여행 방법은?
[스페인 남부 여행 TIP]
부록: 유럽여행 준비 10단계 및 예시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