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조선일보〉행복플러스 섹션 문화·생활 담당 기자이자 캠핑과 육아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블로거 ‘주주맘’으로 유명한 저자가 지난 3년간 연년생 두 아들과 전국 수십여 곳의 캠핑장을 다니면 직접 해본 놀이들을 모아 소개한 이 책은 아이와 함께 놀아주고 싶지만 아이디어도 없고 방법도 모르는 부모들을 위한 친절한 캠핑 놀이 백과사전이다. 값비싸고 특이한 교구나 장난감 대신 돌멩이, 나뭇잎 등 주변의 자연물, 박스나 비닐봉투처럼 캠핑장 주변에 흔히 있는 재활용 도구 등을 활용해 할 수 있는 106가지 놀이들은 특별한 준비 없이 누구나 해볼 수 있으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가득해 더욱 관심을 끈다.
뛰어놀 기회가 드문 도시 아이들이 맘껏 몸을 쓰며 놀게 유도하는 다양한 신체활동 놀이, 낯선 곤충이나 식물을 직접 눈과 손으로 관찰하며 배우게 해줄 자연 놀이, 캠핑장의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등 캠핑 환경을 120퍼센트 활용 가능하게 해줄 오감 자극 놀이들은 아이의 정서 발달은 물론 부모와의 친밀감 형성,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는 사회성 기르기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아울러 가족 캠핑에 재미를 더하는 필수 아이템, 주주맘이 직접 가보고 고른 아이들과 함께 놀기 좋은 캠핑장 리스트 등 캠핑 육아족을 위한 깨알 정보도 가득하다.
저자소개
저자 : 박근희
저자 : 박근희
저자 박근희는 13년 동안 연애한 남편과 2007년 결혼해 이듬해에 첫째아들 주원이, 그 다음 해에 둘째 아들 주은이를 낳으며 쌍둥이 엄마들도 고개를 절래 절래 흔든다는 연년생 형제의 엄마가 되었다. 도시에 살면서 항상 “뛰지 마!” “조심조심!”이라는 말을 듣는 것에 익숙한 두 아들이 주말에라도 자연 속에서 맘껏 뛰며 감성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아이들이 다섯 살, 네 살이 되던 해부터 가족 캠핑을 시작했다. 네 식구가 함께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수십여 곳의 캠핑장을 다니며 쌓은 캠핑 노하우와 육아 정보를 아이들 이름의 앞 글자를 딴 ‘주주맘’이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에 올리며 관심을 받기 시작, 지금은 누적 방문자 수가 200만 명이 넘는 인기 블로거가 되었다. 얼굴이 하얘서 ‘밀크’라는 애칭이 붙은 첫째, 까무잡잡한 피부 때문에 ‘초코’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둘째와 함께 하는 다양한 캠핑 놀이는 아이디어가 넘치면서도 따라 하기 쉬워 젊은 엄마들 사이에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추억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유일하면서도 가장 위대한 유산’이라는 믿음으로 매주 마감을 하는 빠듯한 직장생활 중에도 주말이면 변함없이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나선다. 현재 조선일보 행복플러스 섹션 문화·생활 담당 기자로 일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ngmom.com
카카오스토리 ID ngmom
인스타그램 @vory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