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제 여러분이 기묘한 사람들과 만날 차례다!
「미스 페레그린 시리즈」로 단숨에 스타 작가 반열에 오른 랜섬 릭스가 들려주는 기묘한 사람들에 관한 매혹적인 10가지 이야기 『기묘한 사람들』. 팀 버튼 영화감독이 ‘기이하고 시적’이라고 평가한 랜섬 릭스 작품 세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지금도 어딘가 있을 수 있는 기묘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들로, 저자 특유의 미친 상상력이 폭발한다.
악몽을 고치는 능력을 지닌 소녀, 인육을 먹어야 살 수 있는 우아한 식인종,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조류인간 종족 임브린 등 세상 곳곳에서 기묘한 능력을 품은 채 비밀스럽게 살아가는 기묘한 사람들에 관한 기록이다. 현실 세계의 부조리함과 평범함의 탈을 쓴 뒤틀린 욕망을 고발하는 이야기들로, 저자만의 기이하고 환상적인 세계가 눈앞에 펼쳐진다.
저자소개
저자 : 랜섬 릭스
저자 랜섬 릭스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빛나는 작가 랜섬 릭스. 그는 메릴랜드의 200년 된 농장에서 태어나 플로리다 남부에서 자랐고, 지금은 기묘한 사람들의 땅 로스앤젤레스에서 살고 있다. 어려서부터 괴담과 코미디에 탐닉한 결과, 미친 상상력의 소유자라는 평가와 함께 소설가이자 영화감독으로 세상에 알려졌다.
케니언 대학에서 문학을,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영상을 공부한 그는 서른 즈음 발표한 <미스 페레그린> 시리즈로 하루아침에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한다. 이 시리즈는 40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판타지의 마술사 팀 버튼에 의해 영화화되어 전 세계 팬들을 열광에 빠뜨렸다.
지도에 잘 나오지 않는 기묘한 장소로 여행하는 걸 즐기며 기묘한 사진 수집가이기도 하다. 지금도 여러분의 침대 밑에서 전율을 느낄 만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다.
역자 : 조동섭
역자 조동섭은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영화학과 대학원 과정을 수료했다. <이매진> 수석 기자, <야후 스타일> 편집장을 지냈으며, 현재 번역가와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언』, 『파이브 데이즈』, 『더 잡』, 『템테이션』, 『파리5구의 여인』, 『모멘트』, 『빅 픽처』, 『파리에 간 고양이』, 『프로방스에 간 고양이』, 『마술사 카터, 악마를 이기다』, 『브로크백 마운틴』, 『돌아온 피터팬』, 『순결한 할리우드』, 『가위 들고 달리기』, 『거장의 노트를 훔치다』, 『일상 예술화 전략』, 『매일매일 아티스트』, 『아웃사이더 예찬』, 『심플 플랜』, 『스피벳』, 『시간이 멈춰선 파리의 고서점』, 『보트』, 『싱글맨』, 『정키』, 『퀴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픽업』, 『배드 대드』 , 『웨스 앤더슨 컬렉션: 일곱 가지 컬러』, 『데드 하트』, 『데이비드 보위: 그의 영향』, 『싱글 맨』, 『북숍 스토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