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코딩을 몰라도 컴퓨터를 잘 다룰 수 있다고요?
개념, 작동원리에서 실전까지 코딩 입문서
그대로 따라 하면 앱, 블로그, 웹사이트가 뚝딱!
처음으로 코딩을 배우는 사람들은 흔히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부터 배워야 하나요?”라고 질문한다.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딩을 배우는 방식은 숲은 보지 않고 나무만 보는 식이다. 난생처음 코딩을 배운다면 프로그래밍의 기초 개념부터 접근하여 각각의 언어가 활용되는 맥락을 알아야 한다. 코딩이 정확히 무엇인지, 코딩 언어의 종류가 왜 그렇게 많은지, 그리고 그중에서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부터 아는 것이 먼저다.
난생처음 코딩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이 책은 그들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콕 짚어서 설명한다. 꼭 알아야 할 부분만 정리해놓아 군더더기가 없다. 이 책의 최대 장점이다. 우리는 전문 코더가 되려는 게 아니다. 내가 하는 반복적인 일을 자동화하거나 나만의 앱이나 블로그,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하는 데 필요한 것들만 알면 된다. 프로그래밍 언어에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다.
이 책은 코딩을 처음으로 접하고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싶으며 직접 코딩을 해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쓰였다. 기본 개념을 설명한 후 과제를 풀어보고 실전 연습을 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대로 따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코딩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레알 문과생 직장인, 나만의 블로그나 앱,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코딩 컴맹, 코딩을 쉽게 가르치고 싶은 선생님 등 왕초보의 눈높이에 딱 맞춘 코딩 입문서. 이보다 쉬울 수는 없다!
저자소개
저자 : 롭 퍼시벌
저자 : 롭 퍼시벌
저자 롭 퍼시벌 Rob Percival
웹 개발자이자 온라인 사업가.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한 후 런던의 한 중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많은 사람이 코딩을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 할지 몰라 막막해한다는 사실을 알고 2014년 교직을 그만두고 199달러로 첫 온라인 웹 개발 과정을 올렸다. 교사로서의 경험, 과거 자신이 코딩을 배울 때 겪었던 어려움, 이전의 사업 경험을 결합하여 탄생한 온라인 영상 강좌는 점차 인기를 얻었다. ‘완벽한 웹 개발 과정(The Complete Web Developer Course)’은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후 아이폰 앱에 관한 ‘완벽한 iOS 개발 과정(The Complete iOS Developer Course)’, 안드로이드폰 앱에 관한 ‘완벽한 안드로이드 개발 과정(The Complete Android Developer Course)’을 추가했다. 강의를 통해 5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코딩을 배웠다.
강의를 접하지 않은 다른 사람에게도 코딩에서 얻은 기쁨을 나누고 코딩을 배우면서 생겨나는 많은 기회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코딩의 기본 개념, 작동원리, 다양한 코딩 언어, 블로그나 웹사이트, 앱을 만드는 방법을 담고 있다. 군더더기 없이 실제 적용해보고 익힐 수 있도록 과제와 실전 연습이 실려 있다. 그대로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블로그, 웹사이트, 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역자 : 윤동준
역자 윤동준
경희대를 졸업하고 국민대 Business IT 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해외영업과 마케팅 업무를 하다가 일간지 기자로 일했다. 평소 책 읽기를 즐겨해 책과 관련된 일을 곁눈질하곤 했다. 좋은 책을 발굴해 소개하고 우리말로 옮기는 일에 관심이 많아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수익 먼저 생각하라』, 『나는 4시간만 일한다』(공역), 『나는 오늘부터 화를 끊기로 했다』, 『나는 왜 말하는 게 힘들까』, 『디지털 콘텐츠는 처음입니다만』 등이 있다.
감수 : 장윤재
감수자 장윤재
고려대학교에서 컴퓨터 교육 전공으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학부에서 앨런 케이(Alan Kay)와 스퀵(Squeak)을 만나 아이들을 위한 코딩 교육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다 보니, 현재 고려대학교 정보창의교육연구소에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코딩 교육에 대한 연구와 강의 그리고 코딩 캠프를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