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울증

우울증

저자
대한우울.조울병학회
출판사
시그마프레스
출판일
2018-02-20
등록일
2018-04-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21세기에 들어 우울증의 원인론에 대한 다양한 학설이 새롭게 제기되고 진단 개념이 변화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전 인구의 10~25%가 경험할 정도로 우울증 환자가 급증하는 등 우울증을 좀 더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이해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다. 또한 새로운 항우울제의 개발과 표준 치료 지침들이 개정되고 있고,DSM-5 개정판에서는 우울증 세부진단이 추가되는 등 우울증에 대한 이론과 진단 개념이 계속 수정·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내 의료 환경에 발맞추기 위하여 교과서 개정작업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제1판에 이어 우울증 교과서를 개정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우울증, 제2판은 이전 판과 같이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하였다. 제1부는 전통적인 교과서 형식을 따라 우울증의 역사, 역학, 원인, 임상 양상, 치료 등에 관한 내용을 폭넓고 심도 있게 다루었고, 제2부에서는 우울증에서 임상적으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관심 주제를 선정하여 가장 최근의 연구결과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하였다. 따라서 제2부의 내용 중 일부는 아직 정설로 자리 잡히지 않은 가설이나 의견일 수도 있지만 우울증을 넓게 조망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 책의 가장 주된 목적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전공의들이 우울증을 폭넓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냉철한 사고와 따뜻한 마음으로 우울증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우울증에 관심이 있는 의과대학생, 간호대학생, 임상심리사, 간호사, 사회사업가 등 연관 분야의 전문가들에게도 훌륭한 참고 서적이 될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을 원하는 환자, 보호자, 일반인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