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아이 몸에 독이 쌓이고 있다』는 우리 주변에 만연해 있는 독성물질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그러한 성분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음식, 주거, 의료 각 주제별로 가정에서 쉽게 실행할 수 있는 해독습관을 구성해 독을 배출하는 방법을 담았다. 더불어 해독보다 중요한 예방법, 골골대는 아이의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 친환경 제품을 선별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곳까지 일상 가까운 곳에서 해독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도 함께 소개했다.
저자소개
저자 : 임종한
저자 : 임종한
저자 임종한은 환경의학 전문가. 인하대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환경독성보건학회 회장, 직업환경의학외래협의회(KOEC) 회장, 한국환경보건학회 부회장, 대한직업환경의학회 제도개선위원장을 맡고 있다. 「화학물질 등록과 평가 등에 관한 법률(화평법)」 및 「암예방 특별법」 자문, 질병관리본부 가습기 살균제 관련 ‘폐 손상 조사위원회’ 조사위원, 제2기 수도권 대기특별대책 ‘위해성 분야’ 연구위원 등 국내 화학물질 및 대기 정책 수립에 참여했다.
현재 한국협동사회경제연대회의 상임대표, 한국의료복지사회적조합연합회 회장을 지내고 있으며, 국내 의료협동조합운동을 개척하고 발전시켜온 협동조합 전문가이기도 하다. 환경정의 집행위원장으로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한 환경운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어린이 건강과 환경보호, 시민의 건강을 위한 대기위해성관리체계 구축 활동으로 환경부 장관상을 두 차례 수상했고, 문화일보 ‘주목받는 차세대 인물 30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는 『가장 인간적인 의료』 『참 좋은 의료공동체를 소개합니다』가 있으며, 『마을로 가는 사람들』 『사회문제를 보는 새로운 눈』 『생명을 살리는 밥상』 『밀레니엄 커뮤니티 센터』 『공중보건과 예방의학』 『친환경 농업과 생명환경 교육』 등 다수의 책을 공동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