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진짜 인생은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일까? 또 그렇게 살고 있을까?
오시마 마스미의 소설 『당신의 진짜 인생은』. 제152회 나오키상 후보작이었던 작품으로, 판타지 소설의 대가 모리와키 홀리, 홀리의 개인비서 우시로 게이코, 슬럼프에 빠진 신인작가 구니사키 마미, 세 사람의 삶이 빚어내는 세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신인작가 구니사키 마미는 담당 편집자인 가가미의 권유로 존경하는 판타지 작가 모리와키 홀리의 제자가 된다. 그러나 말이 제자이지 집에 들어가 실제 하는 일은 홀리의 시중을 드는 것이다. 홀리의 거대하고 유니크한 저택에서는 비서인 우시로 게이코가 일상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여러 가지로 당황스러운 일들이 일어나고, 홀리 선생님이 실은 이제 글을 쓰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된 마미는 저택에서 도망친다. 한편 마미의 출현으로 홀리는 자신의 과거와 자신이 낳은 이야기를 되돌아보게 된다. 부모를 잃은 어린 시절, 데뷔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도와 준 남편 미노시마. 그러나 인기 작가가 된 후 미노시마와 이혼, 그는 저택을 떠났다. 홀리는 우시로를 비서로 데려오고 자신은 소설에 전념했지만, 서서히 창작 의욕을 잃어간다.
그리고 우시로 자신이 버리고 온 과거, 모리와키 홀리의 원고를 우시로가 대신 집필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가가미와 우시로가 나타나 다시 저택으로 돌아가게 된 구니사키 마미. 그러고는 홀리 선생님과 전 남편 미노시마의 추억의 맛을 재현하겠다고 고로케를 만들기 시작한다. 소설은 어떻게 쓰는지 모르지만, ‘고로케의 말은 들을 수 있다’ 는 마미의 고로케는 주위 사람들에게 대호평이다. 누군가를 만나 인생이 달라졌다면…. 나의 진짜 인생은 무엇일까. 당신을 만나기 전? 아니면 지금의 내 인생? 그런데 진짜 인생이라는 게 있기는 한 걸까?
저자 : 오시마 마스미
저자 오시마 마스미(大島??美)는 1962년 나고야 아이치 현에서 태어났다. 1992년 『하늘의 집』으로 데뷔한 이래 많은 작품을 발표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1992년 『봄의 마술사』로 제74회 ‘문학계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피에타』로 ‘일본서점대상’ 3위에 올랐다. 2011년 『비터 슈가』가 드라마로 제작되어 NHK에서 방영되었으며, 『초콜리에타』가 영화로 제작되어 2015년 1월 개봉되었다. 그 밖에도 『우리의 버스』 『날개의 소리』 『무지개 여우비』 『후지코 씨』 『전우의 사랑』 『그래도 그녀는 걷는다』 『제라늄 정원』 『3월』 『결국 일어나지 않을 아침이 온다』 등 다수의 작품이 있다.
역자 : 김난주
저자 김난주는 일본문학 전문번역가. 경희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수료했다. 1987년 쇼와여자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오오츠마 여자대학과 도쿄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을 연구했다. 옮긴 책으로 『아주 긴 변명』 『무코다 이발소』 『목숨을 팝니다』 『나일 퍼치의 여자들』 『하루키가 내 부엌으로 걸어 들어왔다』 『무통』 『천공의 별』 『바다의 뚜껑』 『즐겁게 살자, 고민하지 말고』 『N·P』 『겐지 이야기』 『가면산장 살인사건』 『백야행』 『박사가 사랑한 수식』 『반짝반짝 빛나는』 『키친』 『창가의 토토』 『냉정과 열정 사이』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등이 있다.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오시마 마스미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