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진정한 소통·대화·공감을 이끌어내는 완벽한 질문술(術)
질문에 답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학교에서, 사회에서 주어진 질문에 그것도 많은 질문에 빨리 답하는 훈련만 했지 좋은 질문을 만드는 훈련을 받아본 적이 거의 없다.
《굿 퀘스천: 좋은 대화는 좋은 질문에서 시작된다》는 일본의 유명한 경영자 코치인 저자가 ‘좋은 질문을 만드는’ 법에 대해 명쾌하고 간결하게, 그리고 강한 메시지로 전달한다.
질문이 왜 중요하고, 어떤 실효성과 힘이 있는지, ‘좋은 질문’의 유형과 ‘좋은 질문’을 하는 데 필요한 요령은 무엇인지, 질문을 만드는 재료인 세 가지 V(Vision, Value, Vocabulary) 키워드와 의문사(5W1H)를 조합해 ‘좋은 질문’을 새로 만들어 내는 방법 등 경영자 코치 분야에서 쌓아온 저자의 값진 경험과 본질적인 질문 노하우가 이 한 권의 책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저자소개
저자 : 아와즈 교이치로
저자 : 아와즈 교이치로
저자 아와즈 교이치로 (栗津恭一郞)
그는 경영자를 만나 ‘질문’을 하고 질문해준 대가로 ‘돈’을 받는 특이한 직업을 가진 사람, 곧 ‘질문’을 업(業)으로 하는 사람이다. 이름하여 ‘경영자 코치’다.
국제코치연맹(ICF) 프로 인정 코치, 생애학습개발재단 인정 마스터 코치이며, 주식회사 코치 A(COACH A)의 이사, 주오대학(中央大?) 대학원 전략경영연구과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시가현 오쓰시 출신으로 와세다대학 대학원 아시아태평양연구과(국제경영학 전공)를 졸업하였다. SONY(주)에서 인사와 경영전략 업무를 담당했고 영국과 독일에서 주재원으로도 활동했다. 2004년 주식회사 코치 A에 입사해 대기업 경영자 및 차기 경영자 대상의 코치로 활약하고 있으며, 일본 내에서 클라이언트가 많은 코치로 널리 알려졌다.
역자 : 장미화
역자 장미화
한양대학교에서 일본학(국제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삼성경제연구소(SERI)의 일본연구실과 지식지원팀 등에서 13년간 근무했다. 인천대학교와 한신대학교 등에서 일본어 및 일본의 역사를 가르쳤으며, 현재는 구미대학교에서 강의하며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 《무삭제판 세계사》, 《말 많은 그리스 지식여행》, 《우리가 할 수 없으면 누구도 할 수 없다》, 《호감을 주는 말의 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