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 인생을 바꾼 한번의 만남
- 저자
- 안치용
- 출판사
- 리더스북
- 출판일
- 2010-07-26
- 등록일
- 2013-07-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7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만남!
명사들이 들려주는 만남에 관한 이야기를 모은 책『내 인생을 바꾼 한번의 만남』. 도종환, 최재천, 박원순, 승효상 등 명사 20인이 풀어놓는 만남에 관한 이야기이자, 지금의 그들을 있게 한 성장의 이야기이며. 또한 저자가 그들을 만난 기록이기도 하다. 저널리스트인 저자는 만남을 미화하거나 어떤 교훈을 찾아내려 하는 대신, 명사들의 삶을 있는 그대로 담백하게 전하며 '만남'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돕는다. 그들이 뜻하지 않은 만남을 어떻게 결정적 인연으로 바꾸어놓았는지, 그 만남의 감도를 최고로 끌어올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보여준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고도원 이사장은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만남을, 도종환 시인은 숲과의 만남을, 기획재정부 윤증현 장관은 도시와의 만남을, 건축가 승효상은 김수근과의 만남을 이야기한다. 이 책은 이처럼 명사들이 들려주는 인생을 바꾼 만남의 순간을 통해 만남의 특별한 의미를 보여준다. 부모나 스승과의 만남, 연인이나 책과의 만남 등 다양한 만남이 있지만, 그러한 만남을 통해 자신이 어떤 인간으로 거듭나는지는 결국 자신의 노력에 달려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저자소개
저자 안치용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연세대학교 문과대학과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을 졸업했다. 1991년 경향신문에 입사해 주로 경제 문화 파트에서 일했다. 현재 경향신문 사회책임 전문기자로 일하며, 지속가능사회를 위한 경제연구소(ERISS) 소장을 지내고 있다.
《내 인생을 바꾼 한번의 만남》은 책에 등장하는 개별 인물들의 만남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동시에 저자가 그들을 만난 기록이기도 하다. 자신들의 인생에서 소중한 만남을 이야기한 그들을 만나면서 저자는 만남이 갖는 치명적 의미를 다시 한 번 일깨울 수 있었다. 어찌 보면 만남이야말로 저자가 천착하는 ‘지속가능사회’의 가능성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이다. 다른 생각, 다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 기꺼이 한 자리에 앉아 서로에게 각별한 만남으로 기억되는 것, 즉 소통을 목적으로 한 만남은 그 목적을 의식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을 바꾼 ‘중요한 만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며, 소통하려는 의지야말로 개인, 집단, 사회 차원에서 아름다운 기억을 선취하는 동력이다. 사실 중요한 것은 인생을 바꾼 만남을 찾기보다는 만남 자체를 바꾸려는 의지라는 사실을 저자는 이 책을 쓰는 동안 느낄 수 있었다.
지은 책으로 《블루오션의 거상》, 《10년 후 당신에게》, 《지식을 거닐며 미래를 통찰하다》, 《대한민국 행복지수》, 《트렌치 이코노믹스》, 《한국의 보노보들》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한국전쟁과 미국의 세균전》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_누구를 만나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1. 다시 일어설 힘
숲에서는 작게, 낮게 느리게_도종환(시인)
또 다른 만남으로 이끌어 준 ‘인생의 책’_고도원(아침편지문화재단 이사장)
잔혹한 도시에서도 꿈은 자라고_윤증현(기획재정부 장관)
가두지 못했던 소리, 누군가의 가슴에 종을 울리길_웅산(재즈 가수)
아름다운 청년과의 동행_심상정(정치인)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법_정조(조선 제22대 왕)
‘울지 않는 새’는 울게 하라_김성윤(김성윤내과 원장)
사랑은 장난치는 악동인가 사막의 구세주인가_이사도라 덩컨(무용가)
모든 이들의 어머니로 살아가는 엄마와 딸_이광희(패션 디자이너)
깨우쳐 주려는 사람과 배우려는 사람_박원순(변호사)
2. 나를 찾아가는 길
삶을 성찰하는 건축에 탐닉하다_승효상(건축가)
같은 길을 걷는다는 것_김문수(경기도지사)
바람을 먹고 이슬을 덮고_이이화(역사학자)
‘복도 아이’의 경계 허물기_안병훈(카이스트 교수)
살다보면 넘어지기도 하는걸_황주리(화가)
실험실 밖의 진리를 찾아서_최재천(동물학자)
그녀의 사랑, 아메리카에 버지니아를 새기다_엘리자베스 1세(영국 여왕)
세기의 라이벌, 포기하지 않은 낭만_트로츠키(20세기 러시아 혁명가)
청중이 떠나기 전까지 소리를 멈추지 마라_안숙선(국악인)
세상살이의 헛힘을 털어 내는 법_수경 스님(종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