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기적의 치유력』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아무도 증명하려 하지 않았던 마음의 치유력을 이야기하며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토대로 마음이 어떻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 의학적으로 차근차근 짚어나간다. 저자는 현대 의학에서 마음의 치유력이 신비로운 힘이나 비논리적인 현상으로 취급받았다는 점을 이야기하며 심신을 통합한 치료법이 실체가 없다는 평가를 받는데도 왜 우리는 마음의 힘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지, 현대 의학에서 유효 성분이 없다고 결론내린 한의학, 동종요법, 기치료 등의 대체 의학을 통해 병을 치유한 사람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부터 논지를 전개한다. 이를 통해 저자가 내린 결론은 ‘마음의 치유력은 신비로운 현상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존재한다’다.
저자소개
저자 : 조 머천트
저자 : 조 머천트
저자 조 머천트Jo Marchant는 과학 저널리스트이자 작가로 런던 세인트 바르톨로뮤 병원 의과대학에서 유전학과 의학미생물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고,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과학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 이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뉴 사이언티스트」와 「네이처」 지의 에디터로 활동했으며 「뉴욕 타임스」 「가디언」 「스미스소니언 매거진」에도 칼럼을 기고했다. BBC, CNN,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에 활발히 출연하고 있으며 2009년 영국 왕립 학회 우수 도서상 과학 분야 최종 후보에 오른 경험이 있다. 저서로는 『The Shadow King』 『Decoding the Heaven』 등이 있다.
역자 : 김경영
역자 김경영은 현재 영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지금까지 옮긴 책으로는 『그들은 살아 돌아왔다』 『친밀한 범죄자』 『커피이스트 매니페스토』 『마음으로 훈육하라』 등이 있으며 매달 여행 잡지 론리플래닛 매거진의 번역에도 참여하고 있다.